최대 100명 가능, T전화 그룹통화! 재택근무 필수템!

시국이 시국인 만큼 재택근무를 하는 분들 많은 줄 압니다. 저 역시 현재 거주하는 지역이 파란만장한 화두의 중심에서 늘 언급되는 곳이다 보니 방콕 생활이 근 1달여가 되어가고 있을 정도인데요. 평소 재택근무 등에 대한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 곳이라면 모를까 그렇지 않은 경우.. 회의 등 숱한 업무 처리에서 불편을 경험하곤 하실 거예요.

이전에도 블로그를 통해 관련 서비스 및 시스템에 대해 여러가지를 소개드린 적이 있지만, 이번에는 조금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것 가운데 하나를 말해볼까 합니다. 바로 'T전화' 입니다.

얼마전 한 기사를 접한 분들은 어느 정도 짐작하시기도 했을 겁니다. ▼

“SK텔레콤이 모바일 회사지만 이처럼 100명이 품질 높은 그룹 통화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우리는 지금 소중한 경험을 하고 있다. 이번 재택근무 시행이 그간 개발해온 스마트 오피스를 비롯, 업무 인프라로 갖춰온 T전화 그룹통화·팀즈(Teams) 등을 다양하게 적용하는 기회이자 도전이 될 것이다.”

지난달 28일 SK텔레콤 박정호 사장이 재택근무 연장을 결정하며 말한 내용이라 하죠?! ▼

이날 SK텔레콤의 임원 100여명은 ‘T그룹통화’ 서비스를 활용해 약 1시간 반 가량의 회의를 원격으로 진행했는데, 장시간 다인원이 참석했음에도 끊김 없는 깨끗한 음질을 유지하며 타 서비스 대비 월등한 통화품질을 입증했다고 합니다.

SKT의 ‘T전화’를 활용하면 최대 30명까지 함께 통화할 수 있어 대규모 회의도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더 많은 인원이 참여해야 한다면?? 대규모 회의에선 최대 100명까지 통화할 수 있는 ‘T그룹통화’를 이용하면 됩니다. ▼

T전화 그룹통화는 SKT 고객인 발신자가 앱을 설치해서 그룹통화를 초대하면 수신자는 앱 없이 통화가 가능합니다. 수신자의 이동통신사도 관계가 없습니다. 바로 이런 부분이 더 없이 메리트가 되는 지점이 아닐까 싶네요. 진입장벽이 낮으니까 말이죠.

참고로, 그룹통화를 시도한 사람에게만 통화료가 부과되고, 통화료 이외에는 별도 이용요금이 없다고 하네요. ▼

단체통화를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T그룹통화' 를 기준으로 소개하자면, 메인화면 하단에 3개의 아이콘이 있는데요. 오른쪽 전화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고 그룹 통화를 진행할 사람을 선택. 그리고는 일반적인 통화처럼 전화 버튼을 누르면 바로 단체통화가 가능해요. ▼

참고로, 발신자 옵션에서는 '녹음, 나만 말하기, 배경음악, 오픈청취' 등 다양한 부가기능도 가능합니다.

또, T그룹통화에서 편리함을 엿볼 수 있는 재주가 여럿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통화 예약' 기능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예약시간, 통화 참여자, 초대 메시지 등을 입력하고 통화 예약하기를 누르면.. 좀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그룹통화가 가능합니다. 일상은 물론 앞서 말한 재택근무 시에도 꽤 유용하게 쓰일 기능인 거 같네요.

지금까지 메신저 혹은 이메일 등으로 업무를 진행하는데 한계가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또 하나의 솔루션. SK텔레콤 T전화 및 T그룹통화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현 시점에 이와 관련된 니즈가 큰 분들 많을 것 같은데요. 정보를 찾던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래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