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정 추천 방치형게임 AFK아레나 후기, 재밌네
김유정 게임 모바일 AFK아레나 후기, 재밌네
얼마전 매력적인 영웅을 다양하게 조합하고 즐길 수 있는 방치형 RPG 게임, AFK 아레나의 사전예약 및 런칭 관련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배우 김유정이 홍보 모델로 활동하면서 더 주목을 받기도 한 해당 게임이 드디어 국내 런칭을 했습니다.
이미 아는 분들도 있겠지만, AFK아레나는 그 특유의 재미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특징 덕분에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알려진 바로, 중국에서는 런칭 후 곧장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했을 정도라고 합니다.
해외에서 얼마나 좋은 반응인지는, 유튜브를 통해 AFK Arena를 검색해보기만 해도 알 수가 있어요. 플레이 팁 등에 대한 엄청난 이야기들이..
국내는? 인기 1위와 매출 순위 4위를 기록하는 등 성공적인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네요. 그럼 도대체 이 게임의 매력이 뭘까요? 지금부터 짚어보도록 할게요.
먼저, AFK아레나는 그래픽부터 기존 유사 장르와는 차별화가 보입니다. 유럽풍 일러스트의 색다른 느낌을 보이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전투 시 접하게 되는 이펙트와 애니메이션 등이 꽤나 잘 어우러지는 느낌을 전합니다.
특히, 매력 넘치는 수 많은 영웅들을 수집하고, 이를 통해 팀을 편성해 전투를 진행하는 방식을 갖는데.. 익숙함 속에 굳이 말할 것도 없는 간편한 조작성을 가지고 있어 요즘 같은 바쁜 시대에 더 잘 맞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AFK아레나에는 방금 말한 것처럼 수 없이 많은 영웅들이 등장합니다. 탱커, 딜러와 같은 역할이 다양한 건 기본이고 이 각각이 구현하는 공격과 스킬 등 또한 뭐 하나 동일한 것 없이 개성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그리고, 영웅마다 종족이 있는데.. 종족 간 상성이 있어 이런 요소들을 통해 전략적 재미도 느낄 수가 있습니다. 같은 종족을 편성하면서 버프를 얻을 수 있는 점이라든지, 포지션, 스킬 밸런스 등 얼핏보면 더 없이 단조로운 전투처럼 보이지만 이런 요소요소들이 모여 꽤 색다른 재미를 전하는 게 이 게임의 매력이자 특장점이 아닌가 싶네요.
즐길거리. 즉, 콘텐츠 역시 다양합니다.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보상을 얻는 캠페인 외에도 이계의 미궁, 아레나, 시련의 탑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어요.
개인적으로, 이계의 미궁이 꽤 흥미로웠는데요. 단순히 전투 후 다음 단계에서 더 강한 적을 상대한다에 그치는 게 아니라 마치 이 하나만으로도 뭔가 스토리를 짤 수 있는 것처럼 독특한 묘미가 있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AFK아레나는 많은 영웅들을 수집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저 팀을 짜기 위해서만이 아니라 파견을 통해 보상을 얻는 현상 게시 등 이 자체만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색다른 시스템이 많아요.
이렇게 얻은 영웅들은 자체적으로 레벨업 등을 진행하며 더 강한 팀을 만들 수 있는데요. 또 하나 알아두면 좋은 것이 '인연' 시스템입니다. 자신 또는 친구, 혹은 길드원이 보유한 영웅들을 넣어 추가 능력치 버프를 얻을 수 있어요. 내가 가진 영웅만이 아니라 친구나 길드원까지 활용한다는 점이 꽤 인상적이네요.
참고로, 살짝 팁을 하나 더하자면.. 영웅을 키우는데 너무 인색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재화가 부족하다고 해서 뽑기를 아낄 필요도 없는 것이, 육성을 하다가 영웅을 초기화 하면 그 강화에 들어간 재화를 모두 돌려봤을 수 있기도 하거든요. 물론, 다이아는 아니지만.. 이는 처음 영웅을 얻었을 때 그 스토리를 보면 100 다이아를 얻을 수 있어요. 이런 식으로 큰 어려움 없이 다이아 축적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전예약 및 공식카페의 교환 코드를 통한 보상도 놓치지 마세요!
저 역시 이런 방식으로 뽑기를 이어가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추천하시는 루시우스 등을 얻을 수 있기도 했습니다.
아! 사전예약자 50만 달성 기념으로 꽃의 신령 솔리스를 얻을 수도 있는데요.
사실 이 영웅 하나만으로도 초반에는 큰 어려움 없지만 이 녀석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또 다른 높은 등급의 영웅을 얻어보는 것도 방법이 될 거 같네요.
참고로, AFK아레나는 현재 런칭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달콤한 로맨스 이벤트가 꽤 흥미로운데, 이계의 미궁 또는 일일 퀘스트 보상으로 초콜릿을 모아 에픽 영웅과 교환할 수 있어요. 여기 등장하는 영웅들 각각의 평가가 상당한 만큼 꼭 득템하세요~
지금까지 기존 방치형 게임과는 확연히 다른 재미를 엿볼 수 있었던 AFK아레나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색다른 콘텐츠와 시스템, 모아가는 재미가 있는 영웅들 등등 흥미로운 부분이 많은 만큼 최근 즐길만한 모바일게임이 없어 아쉬웠던 분들은 꼭 한번 플레이 해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