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작 모바일 대작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프리뷰
넷마블 신작 모바일 대작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프리뷰
지난 22일, 기자 간담회를 통해 넷마블의 신작 A3 스틸얼라이브의 사전등록 소식과 함께 정식 출시 관련 일정에 대해 밝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당 게임이 어떤 특징을 갖는지 등도 소개가 되었는데요.
소개된 내용들을 보면, A3 스틸얼라이브는 장르에서부터 차별화하려고 노력한 게임이라고 합니다. MMORPG와 최근 ‘핫’한 게임 장르인 배틀로얄을 접목한 것이 특징인데요.
2002년 출시한 PC 온라인 게임 ‘A3 온라인’ IP를 활용해 만든 신작, A3 스틸얼라이브가 과연 어떤 모습을 갖는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시선을 끄는 건 '세계관'입니다. IP를 대표하는 히로인 ‘레디안’을 중심으로 하는 새 이야기를 담았다고 하는데요. ‘엔카로’라는 파괴의 신으로부터 세상을 구하는 내용으로, 이용자는 파괴된 미래에서 끝없이 다른 사람과 겨뤄 과거의 자신을 단련하고 강하게 만들어 간다고 하네요.
넷마블은 출시 시점에 5개의 캐릭터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광전사·수호기사·마법사·암살자·궁수’ 총 5종이 그것인데, 여기서 인상적인 건 이 모두 딜러를 기반으로 한다는 사실입니다.
캐릭터에게 다소 부족할 수 있는 방어, 지원 등 기능은 ‘소울링커’가 돕는다고 하는군요.
'소울링커'는 A3만의 독특한 시스템으로 모험의 동반자 같은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외형이 다양한 건 기본이고, 공격형·방어형·지원형 전투타입 3종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갖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즉, 이용자는 보스 공략·전투 상황에 맞춰 적절한 소울링커를 조합해 전략적으로 플레이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앞서 배틀로얄 콘텐츠가 접목되었다 말씀을 드렸죠? 이 또한 흥미로운 지점이 있습니다.
캐릭터를 얼마나 키웠는지는 승패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아요. 쉽게 말해서, 모든 이용자가 똑같이.. 캐릭터 직업과 관계없이 무기 11종 중 하나를 들고 전투에 입장합니다.
이용자 30명이 한정된 공간에서, 시야 제약을 받고 전략적으로 겨뤄 전략적으로 최후 승자를 가리는 방식이라 하는데.. 저 또한 어떤 벌써부터 이 콘텐츠가 궁금해지네요~
참고로, 배틀로얄 콘텐츠에 참여한 이용자는 MMORPG에서 성장에 필요한 경험치와 소울링커 관련 아이템 등 재화를 얻을 수 있어요.
대작 MMORPG A3 스틸얼라이브는 MMORPG 방식의 성장과 배틀로얄 특유의 경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자 강점입니다. 즉, 이용자가 선택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바로 이런 부분으로 인해 의미없는 반복이 존재하는 여타 동 장르 게임과는 차별화를 꾀하려 노력했다 자신있게 말하는 게 아닐까 싶네요.
이와 같은 특징을 가진 A3 스틸얼라이브는 앞서 말한 것처럼 현재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전등록 이벤트로 마켓 사전등록과 함께 SNS 영상 공유, 공식카페 가입, A3 TV 유튜브채널 구독 이벤트 등이 이뤄지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4가지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들에게는 5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100% 증정하고, LG LED TV 모니터 / 미니빔 프로젝터 / 문화상품권 / 스타벅스 커피 등 다양한 선물도 제공됩니다.
그러니 이 녀석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바로 참여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다가오는 3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A3 스틸얼라이브. MMORPG 특유의 캐릭터 성장, 배틀로얄이라는 경쟁 시스템의 접목에서 과연 어떤 재미를 줄지.. 출시가 되면 바로 후기 등을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본 포스팅은 넷마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