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헤드셋 로지텍G PRO 첫인상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G PRO 첫인상
게이밍 헤드셋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게 그저 어제오늘 일은 아님을 많은 분들이 잘 아실 겁니다. 당연히 고가의 제품을 쓰는 게 다방면에서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하겠지만, 금전적 부담을 쉽게 여기며 선택을 할 수 있는 이들이 그리 많지는 않을 텐데요.
부족함 없는 인상을 전하는 디자인에 더해 준수한 음질, 광범위한 연결성 등을 갖춘 게이밍 헤드셋이 있습니다. 가격 역시 큰 부담이 없는.. 로지텍G PRO 헤드셋이 그 주인공입니다. 어떤 특징이 있는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우선, 디자인은 보시는 것과 같습니다. ▼
소음 차단에 뛰어난 인조 가죽과 통기성이 뛰어난 벨벳으로 이뤄진 2쌍의 소프트 메모리 폼 이어 패드가 적용되어 있는 모습인데요. 덕분에 게임이 오래 지속되더라도 프로 퀄리티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어요. 실제로도 착용해보면 엄청 편합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해당 모델은 프리미엄 USB 외부 사운드카드는 물론이며 3.5mm 케이블을 이용해서 PC와 맥(Mac), 플스4 등 콘솔 게임기까지도 아우르는 녀석입니다. ▼
조작 또한 간편한 점이 눈길을 끌어요. 볼륨 조절 리모트와 마이크 음소거 버튼 등이 한자리에 있는데 한눈에 보더라도 직관적입니다.
특히, 길이가 2m 수준이라 움직임이 자유로운 것도 강점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구성품 내부에는 디지털 신호 처리로 깨끗하고 일관된 게임 사운드와 음성을 전달하게 돕는 '프리미엄 USB 외부 사운드카드'가 있습니다. ▼
이를 활용하면, 어떤 PC에 연결하더라도 동일하게 고품질의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어요.
그리고, 3.5mm 케이블이 2가지로 제공되는 게 흥미로운데요. ▼
게이밍 헤드셋이라 하더라도, 이 제품의 카테고리를 생각하면 역시나 중요한 건 '사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
로지텍G PRO 게이밍 헤드셋에는 PRO-G 50mm 오디오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혁신적으로 사운드의 분산을 최소화시키고, 웅장한 저음은 물론 또렷한 고음을 제공받을 수 있어요.
다시 말해, 게임은 기본이고 영화나 드라마 같은 콘텐츠를 감상할 때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예요!
저 같은 경우 윈도우 기반 데스크탑에 주로 이 녀석을 연결해서 활용해 보고 있는데요. 로지텍 게이밍 헤드셋을 좀 더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전용 소프트웨어인 G-HUB 설치가 필수라 하겠습니다. ▼
이를 설치하면 여러분이 좋아하는 프로게이머들이 설정한 오디오 EQ 프로필을 다운받거나 자신만의 설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토너먼트 시스템에서 무료로 5밴드 EQ프로필을 온보드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어요. 쉽게 말해서, 다른 기기로 옮겨서 연결하더라도 설정한 값을 그대로 경험할 수가 있습니다.
끝으로, 요즘 게이밍 헤드셋에 빠지지 않는게 '마이크'인데요. 이 녀석은 6mm PRO 붐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 주파수 응답 범위가 넓고 잡음이 적으면서 높은 감도를 자랑합니다. ▼
팝필터가 내장되어 있어서 선명하고 깨끗한 음성을 전달하는 것도 특징이예요.
이렇듯,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G PRO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저 역시 평소 게임과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다 보니 이 녀석을 쓰면서 그 만족도가 꽤 높은 걸 체감할 수 있었는데요.
아마 대부분의 이들이 게이밍 헤드셋을 찾을 때, 해당 모델 정도의 수준이면 불편 없는 활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다음 글에서는 좀 더 구체적인 사용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