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쓰는 5G요금제 무엇? 추천 5G 요금제는?!!

블로그라던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드린 적이 있어서, 아마 아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저 같은 경우 지금까지 메인 회선의 요금제를 T 시그니처로 선택해서 이어오고 있었는데요. 올 초 갤럭시S10 5G 이후로 메인 회선을 5G 요금제로 바꿨습니다.

왜? 여전히 커버리지 등에 대해서 쓴소리를 내뱉는 사람들이 많은 건 알지만, 최근 구매한 갤럭시 폴드도. 향후 모바일 시장에서 뭔가를 소개하면서 실질적으로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저 같은 경우 '5G 요금제' 선택이 불가피해 보이더군요.

게다가 추후에는 지금의 혜택이 또 그대로 이어진다는 보장도 없고 말이죠.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는 가입 시 24개월 동안 데이터를 완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SKT 5GX 요금제 가운데 하나인 '프라임'을 선택했고, 스마트워치 회선까지 무료로 활용을 하고 있는데요.

혹시나 비슷한 고민에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하여 관련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 볼까 합니다.

 

기본적인 구성 자체는 전에도 여러번 말한 것처럼, SKT는 '슬림, 스탠다드, 프라임, 플래티넘' 이렇게 4가지 종류의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슬림에 대해서는 이미지를 갈음하고, 그 외 3개를 중점적으로 각각 하나씩 짚어볼게요.

먼저, '스탠다드'입니다. 예전에도 말씀드린 것처럼 지난 5월 이후로 기본 200GB 데이터가 제공되면서 그 이후에는 5Mbps 속도로 쓸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단, 이 혜택을 위해서는 오는 12월 31일까지 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아시겠지만, 처음 가입한 달 포함 24개월 동안 위와 같은 데이터 혜택을 누릴 수 있고, 그 후에는 다시 150GB + 5Mbps로 쓰게 됩니다.

월정액 7만5천원인 요금제이지만, 선택약정 25%와 각종 할인을 결합하면 실제 월 납부 금액을 2만원 중반대 수준까지 낮출 수 있는 걸로 알려져 있어요. 나쁘지 않은 수준임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또, 스마트기기가 더 있는 분들이라면 앞서 말한 기간 내 가입시 1회선 이용료를 5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것도 알아두면 좋겠죠?

이어서, 제가 현재 쓰고 있는 '프라임' 요금제입니다. 원래는 9만5천원짜리 요금제이지만 현재는 월 8만9천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원래라면 200GB + 10Mbps로 기본 데이터를 활용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올해 12월 31일까지 가입시 완전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쓸 수가 있어요.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게다가, 저 같은 경우 아이폰을 메인으로 하다 보니 애플워치 등을 함께 쓰고 있기도 한데요. 태블릿 혹은 웨어러블 기기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관련 요금제를 1대 기기에 한해 무료로 사용하는 게 가능합니다.

이런 것 외에도 T All 케어 100(단독형)도 무료로 제공받게 되고, 음악 스트리밍 앱 FLO 또는 모바일 & PC TV 앱 POOQ 중 하나를 선택해서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 것도 끌리는 지점이 아닌가 싶네요.

물론, 이런 혜택이 있다고 하더라도 매월 나가는 금액이 큰 부담이다 말하는 분들 계실 겁니다. 맞는 말이예요. 그렇지만, 선택약정을 포함해 온가족할인 등 각종 혜택을 붙일 수 있다면 월 3만원 후반대 금액으로 이용하는 게 가능합니다.

이 정도라면 충분히 고려해 봄직한 요금제가 아닌가 싶네요.

참고로, 스탠다드는 20GB 공유가능 데이터가 제공되는데 반해 T가족모아 부가서비스에는 가입을 할 수가 없는데요. 프라임은 30GB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미리 언급하자면, 아래에서 다룰 플래티넘은 50GB까지 공유 가능해요.

끝으로, '플래티넘'입니다. 사실 금전적 부담을 느끼지 않는다면 가장 혜택이 큰 상품임은 누구나 쉽게 짐작하실 수 있을 거예요. 원래는 300Mbps + 10Mbps 데이터 제공량을 갖지만, 프라임과 마찬가지로 24개월 동안 완전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스마트기기 2대를 요금제 부담없이 무료로 쓸 수 있고, FLO와 POOQ 모두 무료로 쓸 수 있는 혜자스러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원래 12만5천원짜리 요금제이지만 여러 할인 혜택을 더하면 6만원 초반대로 지출액을 낮출 수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사실 제가 처음에 5GX 요금제로 넘어가는 걸 꺼려했던 건 '데이터 함께쓰기' 관련해서도 회선별로 요금이 부과된 이유에서 였는데요. 올해 안에 5G 기변 후 함께쓰기를 사용하게 되면 그간 쓰던 데이터 함께쓰기 회선을 그대로 무료로 쓰는게 가능합니다. 다만, 내년부터는 바로 가입 회선 별 5천원의 월정액이 발생해요.

그러니 이런 부분을 다 고려하면 최대한 빨리 기변을 하고 그 동안 누리던 혜택을 유지하는 게 좋겠죠?

지금까지 SKT 5GX 요금제를 기준으로, 5G 요금제 관련 정보를 전해드렸습니다. 혹시나 정보를 찾던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래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