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5G 요금제 톺아보기, 늘어난 혜택 잡기
SKT 5G 요금제 톺아보기, 늘어난 혜택 잡기
여전히 쓴소리를 내뱉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어차피 바꿔야 한다면 지금 기회를 노리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무슨 이야기냐고요? '5G 요금제'예요!
극초반과 비교했을 때 조금은 커버리지 등에서 나아진 느낌이 있다 말하는 이도 있긴 하지만, 여전히 대다수는 오롯이 5G를 체감하고 그 차이를 경험하는데는 부족함이 있다 말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앞으로 결국 5G 스마트폰이 메인이 되고 대부분의 이들이 요금제를 바꿔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3G 에서 LTE로 바뀔 때의 기억을 되짚어 보면 나름 혜택이 많이 주어지는 지금이 최적기라 판단하는 사람도 적지 않죠? 저 역시 그 중 한명인데요.
SK텔레콤을 메인 회선으로 쓰는 분들을 위해 SKT 5G 요금제에 대해서 소개를 드려볼까 합니다. 5월에 접어들면서 바뀐 부분이 좀 있거든요~
기본적인 구성 자체는 전에도 여러번 말한 것처럼, SKT는 '슬림, 스탠다드, 프라임, 플래티넘' 이렇게 4가지 종류의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슬림에 대해서는 이미지를 갈음하고, 그 외 3개를 중점적으로 각각 하나씩 짚어볼게요.
먼저, '스탠다드'입니다. 처음과 비교했을 때 데이터 제공량에서 변화가 보이네요.
초반에는 150GB + 5Mbps 가 기본 제공량이었는데요. 5월 이후로 200GB + 5Mbps 로 바뀌었습니다. 오는 6월 30일까지 가입자에 한해 24개월 동안 기본 50GB 데이터를 추가로 더 준다고 하는데요.
월정액 7만5천원인 요금제이지만, 선택약정 25%와 텔로카드 요금할인, NEW 온가족플랜 등을 결합하면 실제 월 납부 금액을 2만3천원 수준까지 낮출 수가 있습니다. 나쁘지 않은 수준이긴 하죠? ^^
참고로, 5GX VR팩 기어라던지 옥수수(oksusu) 등 부가적인 부분들에 대해서는 내용이 너무 길어질 수 있어 생략하도록 할게요.
이어서, 제가 현재 쓰고 있는 '프라임' 요금제입니다. 원래는 9만5천원짜리 요금제이지만 현재 런칭 프로모션으로 월 8만9천원으로 이 녀석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지금 기회를 놓치면, 200GB + 10Mbps로 기본 데이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올해 6월 내 가입자에 한해서는 24개월 동안 데이터를 완전히 무제한으로 쓸 수 있어요. 상당히 끌리는 지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태블릿 혹은 웨어러블 기기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관련 요금제를 1대 기기에 한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저처럼 아이폰과 함께 애플워치 셀룰러 모델을 쓴다면, 애플워치를 요금제 부담없이 쓸 수 있다는 거죠.
여기에 T All 케어 100(단독형)도 프로모션으로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음악 스트리밍 앱 FLO 또는 모바일 & PC TV 앱 POOQ 중 하나를 선택해서 공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혜자스럽죠? ^^
위에서 말한 것처럼 요금 정리를 하자면, 선택약정과 텔로카드 요금할인, NEW 온가족플랜 등을 묶었을 때 월 3만4천원 수준을 부담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런 것들을 다 고려하면 충분히 고려해 봄직한 요금제가 아닌가 싶네요.
참고로, 스탠다드는 20GB 공유가능 데이터가 제공되는데 반해 T가족모아 부가서비스에는 가입을 할 수가 없는데요. 프라임은 30GB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미리 언급하자면, 아래에서 다룰 플래티넘은 50GB까지 공유 가능해요.
끝으로, '플래티넘'입니다. 사실 금전적 부담을 느끼지 않는다면 가장 혜택이 큰 상품임은 누구나 쉽게 짐작하실 수 있을 거예요. 원래는 300Mbps + 10Mbps 데이터 제공량을 갖지만, 위에서 말한 프라임과 마찬가지로 24개월 동안 완전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스마트기기 2대를 요금제 부담없이 쓸 수 있고, FLO와 POOQ 모두 무료로 쓸 수 있는 구성을 보여주고 있네요.
앞서 말한 구성에서 원래 12만5천원짜리 요금제이지만 6만1천원 수준으로 납부 금액을 맞출 수 있다고 합니다.
요금제 자체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요. 사실 5월 이후로 프로모션이 더해지면서 휴대폰분실/파손보험을 무료로 적용받을 수 있는 부분이라던지 5G 데이터 함께쓰기가 원래 회선당 5천원이던 것을 한시적으로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변화도 있어 좀 더 눈길을 끈다 하겠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사실 데이터 함께쓰기 때문에 요금제 변경을 미루고 있었는데.. 6월이 되면 지금 쓰는 서브 회선을 거두고 메인 회선을 5GX 프라임으로 바꿔서 쓰려고 계획 중에 있네요 ^^
이상으로 5월 이후 좀 더 혜택이 많아진.. SK텔레콤 5G 요금제에 대해서 소개를 드렸습니다. 위에서 말한 요금제 자체 뿐만 아니라 멤버십 등 다방면에서 혜택이 많이 늘었는데요. 5G 요금제로 결국 바꿀 분들이라면 지금 이 기회를 잘 잡아 보시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니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자신의 환경을 잘 따져보면 말이죠.
관련 정보를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