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 ThinQ, 갤럭시S10 5G 비교? 뭘 선택해야 되나
LG V50 ThinQ, 갤럭시S10 5G 비교? 뭘 선택해야 되나
5G 시대를 여는 서비스 그리고 상품이 하나둘 늘어나고 있지만, 현 시점에 이를 제대로 이용할 수 있는 기기는 단 2가지 모델 밖에 없습니다. 삼성전자가 출시한 갤럭시S10 5G와 LG V50 ThinQ가 그것인데요. 그런데, 이 둘 사이에서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어떤 게 좋을지 그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꽤 있는 듯 하더군요.
무엇보다도 후자에 말한 녀석을 워낙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있다 보니 더더욱 그 관심이 큰 모습을 엿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프로모션 성격으로 5G 요금제 등을 선택하면서 앞으로 가져갈 분명 존재하다 보니 말이죠.
그래서인지, 위에서 말한 두 모델 사이의 차이점 등을 묻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본문에서는 LG V50 ThinQ에 초점을 맞춰 각각의 장단점 등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기기 자체의 스펙에 대해서는 굳이 다시 다루진 않도록 할게요. 이미 다른 글을 통해 여러차례 소개를 드린 바 있으니까요. 그럼에도 눈여겨 볼 만한 지점은 몇몇 있습니다.
프로세서와 램 및 저장공간 용량, 외장 메모리 지원 여부가 그것인데요.
프로세서 경우에는 갤럭시S10 시리즈가 막 출시될 무렵부터 참 말이 많았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해당 모델의 경우 국내에는 엑시노스 9820 을, 해외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를 넣은 차이가 있는데요. 두 AP 간의 성능이 제법 유의미한 차이를 갖습니다.
스냅드래곤 855 쪽에 손을 들어주는 테스트 결과가 다수를 이루고 있는데요.
바로 이점에 포커스를 맞췄을 때 LG V50 의 AP가 앱 로딩 등 여러 측면에서 좀 더 나은 퍼포먼스를 보인다는 결과가 많아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아래 기사는 그 중 하나인데요.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램과 저장공간만 따지면 갤럭시S10 5G에 좀 더 눈에 가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 녀석 경우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죠? 해서 콘텐츠를 따로 저장하는 등의 활용을 고려하는데는 제약이 있는 것도 사실..
아직까지 5G를 통한 콘텐츠 감상 등이 아주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현 시점에 접할 수 있는 것들을 기준으로 한다 하더라도.. 외장 메모리 지원 차이는 평소 스마트폰에 데이터를 한껏 보관하며 쓰는 이들에게 큰 체감 지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커뮤니티 등을 보더라도 이 부분을 짚어서 말하는 분들이 꽤 보이네요.
반면, 배터리와 충전 성능에 있어서는 갤럭시S10 5G가 좀 더 좋다는 평가를 하기에 이견이 없을 것 같네요. 갤럭시S10 5G는 4500mAh 용량에 25W 급속충전을 지원하는데 반해, LG V50은 4000mAh, 18W 퀵차지 3.0을 지원합니다.
카메라 활용에 있어서의 만족도 역시 개인적으로는 갤럭시S10 5G 쪽에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한편, 밀스펙 14개 항목을 통과한 점 즉 내구성에 있어서는 또 LG V50이 좀 더 괜찮은 인상을 전합니다.
스펙을 기준으로 했을 때는 이처럼 비교를 할 수 있을 텐데요. 그런데, 이 두 기기 사이에는 아직 언급하지 않은.. 하지만 가장 큰 차이점이 있죠? 바로 '듀얼 스크린'이 주는 차이인데요.
물론, 아직까지 이를 통한 활용에 아쉬움이라던지 부족함이 전혀 없는 건 아니지만, 멀티태스킹을 비롯해 좀 더 다채로운 편의성을 원하는 분들께는 듀얼 스크린 존재가 주는 메리트(편의성, 기능성 등)를 가벼이 볼 수 없을 것 같네요.
아마도 이런 이유도 작용을 한다 할 텐데요. V50 ThinQ를 듀얼 스크린까지 조합해서 써 본 이들과 그렇지 않은 이들의 평가는 확연히 갈리는 것도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5G 스마트폰을 말할 때 대표적인 두 기기. 갤럭시S10 5G와 LG V50 씽큐를 비교해 봤습니다. 이 2가지 제품을 사이에 두고 고민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음 좋겠네요. 위에서 말한 것들을 바탕으로 자신이 좀 더 중점을 두는 것에 기반해 판단을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