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성 오로나민C 마스터탱커, 얼음협곡 공략
황제성 오로나민C 마스터탱커, 얼음협곡 공략
요즘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가장 핫한 녀석을 꼽으라면, 단연 ‘마스터탱커’가 그 이름을 올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로 구글 인기 순위 2위, 앱스토어 1위 등 시장에서 꾸준히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는데서 이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저 또한 틈틈이 이 녀석을 플레이 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지만 마스터탱커의 킬러 콘텐츠는 역시 ‘레이드’가 아닐까 합니다. 해서 던전별 공략을 찾는 분들도 많은 줄 아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얼음협곡을 돌파하면서 알아두면 좋을 이야기를 풀어보도록 할게요.
먼저, 굳이 말하지 않아도 아시겠지만 특정 레이드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그에 권장되는 레벨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 좀 더 높은 난이도의 레이드를 돌파하며 더 좋은 장비를 얻기 위해서는 꾸준히 레벨업에 신경을 써야 한다는 의미가 되는데요. ▼
사실 마스터탱커는 렙업 자체가 어렵거나 부담으로 다가오진 않아요. 메인 퀘스트를 중심으로 하면서 경험치를 누적할 수 있는 명성 퀘스트 등을 진행하면 가끔씩 마주하는 막히는 시점에서도 빠르게 돌파가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 각설하고 얼음협곡에 대해 짚어볼까요. ▼
여느 레이드와 마찬가지로 복수의 보스를 접하게 되는데요. 첫번째 보스는 범위 공격과 랜덤 파열이라는 기술을 구사합니다.
표현되는 것과 달리 광역기는 그 범위가 그리 위협적이지는 않아요. 그래서 적절히 회피하면서 공격을 펼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파열은 다소 성가셔요. 랜덤으로 한 명의 유저에게 돌진한 뒤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입히고, 그 이후 지속적으로 출혈 데미지를 입히거든요.
하지만 걱정할 건 없어요. 왜냐? 이런 이유로 파티를 짜고, 힐이 중요하게 다가오는거겠죠? 파열에 걸린 유저는 지속적으로 힐을 받으면서 역할을 다하면 되겠습니다.
얼음협곡은 두번째 보스가 꽤 난이도가 있는 편입니다. 전체공격과 디버프, 범위 공격 스킬을 갖고 있는데요. ▼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극한 바람이라는 스킬이 있는데, 해당 디버프가 5회 중첩되면 6초간 결빙 상태가 됩니다. 사방으로 검을 날리거나 6초간 반사 방패로 입은 데미지를 반사시키기도 하는데요.
순간이동 기술과 지속적인 무빙 & 공격, 그리고 얼음방패 시 잠시 공격을 멈추는 부분만 숙지하면 큰 어려움 없이 넘기실 수 있을 거예요.
세번째 보스는 다른 레이드와 개념이 다소 다릅니다. ▼
일반적으로 보스를 사냥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하지만, 여기서는 살려야 해요. 이런 이유로 기존 타 던전 대비 힐러의 역할이 꽤나 막중하다 할 수 있는데요. 얼음협곡을 처음 접해서 이런 부분을 잘 모르는 유저에게는 필히 팁을 알려주는 게 좋겠습니다.
이렇게 정화가 완료될 때까지 다른 몬스터를 사냥하면 얼음협곡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있으니 레이드와 함께 즐기면서 재미를 더해가면 좋을 것 같네요. ▼
현재 마스터탱커는 런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예 던전을 빠르게 클리어하는 타임어택 이벤트에 참여해서 기프트 카드를 얻는 등 여러 내용이 있으니 → 여기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덧붙여, 게임 자체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황제성이 홍보 모델로 발탁된 광고 CF도 꽤 화제입니다. 유명한 오로나민C 광고를 패러디 하면서 중독성을 높이고 있는데요.
궁금한 분들은 감상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마스터탱커를 플레이하면서 레이드 돌파에 대한 공략 팁을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래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