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10+ 돔글라스 부착 후기, 지문인식 제대로 될까?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삼성전자의 상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10 그리고 S10 플러스는 온스크린 지문인식. 다시 말해서, 디스플레이 내장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생각만 해도 편리할 것 같은 그런 재주를 가졌다 할 수 있을 텐데요.

그런데, 출시 전부터 이와 관련해서 화제가 된 이슈가 있었죠?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부착하는 경우 그 지문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이 있을 수 있고, 이에 일부 브랜드는 관련된 부분을 뚫어서 처리하는 방법까지 고민을 하고 있다는 게 바로 그 내용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이겠죠? 화이트스톤의 돔글라스가 갤럭시S10+ 등의 지문인식에 무리가 없다는 광고가 나온 뒤로 이 녀석을 눈여겨 보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 걸로 아는데요. 저 역시 기회가 닿아서 직접 이를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저는 갤럭시S10+에 돔글라스를 부착해 봤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패키지 등의 구성은 기존에 관련 제품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

사실 돔글라스 강화유리 보호필름에 대해서 꽤 여러번 글로 소개를 드린 기억이 있는데요. 그래서 갤럭시S10+를 기준으로 그 부착 과정은 굳이 다시 설명하지 않도록 할게요. 원리만 아시면 그렇게 어렵지 않다 보니… ▼

그럼에도, 그 방법이 궁금하다 하는 분들은 화이트스톤 돔글라스 판매처를 참고하시면 관련된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두어번 재생해 보면 얼추 어떤 식으로 붙이면 되는지 감이 오실 거예요~ ▼

저 역시 부착 방법을 재생해 보면서, 과거의 기억을 더듬어 진행을 해 보았는데요. 큰 어려움 없이 필름을 붙일 수 있었습니다.

굳이 주의사항을 말해야 한다면.. 액상을 흘러 보낼 때 중앙부에 잘 맞춰서 내려놔야 한다는 정도랄까요? 그 이후 경화 그리고 주변부에 묻은 액상을 닦아주는 과정은 필요에 따라 적절히 조절하시면 될 듯 합니다. ▼

부착을 마친 모습입니다. 구성품들 덕분에 실패 확률을 최소화 하며 들뜸이나 이격, 틀어짐 없이 깔끔하게 필름을 붙일 수 있다는 점이 상당한 장점으로 다가옴을 알 수 있었습니다. ▼

소재 특유의 매력이죠. 거부감 없는 터치감에 더해, 간혹 엣지를 커버하는 관련 제품의 경우 터치에 문제가 생기는 현상이 생기기도 하는데 이 녀석은 이런 불편이 없어 좋더군요.

그렇다면, 갤럭시S10+ 기준으로 온스크린 지문인식은 제대로 작동이 될까요? 이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 영상을 함께 확인하시면 더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는데요. ▼

갤럭시S10+ 돔글라스 부착을 마친 후에는 지문을 다시 등록을 해줘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생폰(?)일 때 대비 훨씬 힘을 많이 줘야 하는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실 이 지점에서는 뭔가 잘못 부착한게 아닐까 하는 걱정도 앞섰는데…

그 이후 잠금해제 등을 하니 큰 문제 없이 지문인식이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에 대해서는 아래 영상을 감상해 보시면 좀 더 자세히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실제로 지문인식을 하는 장면도 담았는데요. 일반 강화유리를 붙였을 때 지문인식이 잘 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도 담았으니 감상해 보세요~ ▼

 
 

어디까지나 사견이긴 하지만, 알콜솜을 많이 만졌던 손가락 경우 경화를 마친 직후 지문을 재등록할 때 그리고 그 이후 잠금해제를 할 때 훨씬 더 어려움이 있긴 했는데요. 이 부분은 조금 시간이 지나니 나아지는 그런 느낌도 있었습니다.

끝으로, 스크린 위쪽 센서 부분을 어떻게 처리했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도 계실 듯 한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네요. ▼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해당 제품 경우 기존 사용하던 다말 액정에 미세한 스크레치가 있는 경우 액상이 이걸 덮어줌으로써 마치 새 폰 같은 느낌을 주는 것도 장점으로 언급이 되고 있네요.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아요.

지금까지 갤럭시S10+를 기준으로 화이트스톤 돔글라스 부착 후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워낙 이 녀석과 관련해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어서, 무조건 지문인식이 잘 된다고 말하기에 다소 조심스러움도 있는 것이 사실이긴 합니다. 해서 이 포스팅 등을 진행하기에 앞서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솔직하게 실패 리뷰로 소개를 하겠다 약속을 받고 진행을 하기도 했었는데, 우선 제 경우에는 보신 것처럼 별다른 문제 없이 지문인식 기능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구매 및 좀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 여기를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