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광란의 전주곡 v4.4 업데이트
파이널판타지14 광란의 전주곡 v4.4 업데이트
파이널판타지14에 대해서는 블로그를 통해 참 많이 소개를 드린 것 같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업데이트 혹은 이벤트 소식이 있을 때마다 빠짐없이 관련된 내용을 전해드린 기억이 있는데요. 본문 또한 궤를 같이하는 포스팅이 될 것 같네요.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파판14는 꾸준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꽤 오랜시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이죠? 2019년 들어서도 1월과 2월을 지나며 파이널판타지14는 몬스터헌터: 월드 콜라보레이션, 발렌티온 데이 이벤트, 설날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지난 2월 26일, 파이널판타지14 v4.4 ‘광란의 전주곡’이 업데이트 되며 또 한번 해당 게임은 화제의 중심에 이름이 오르는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어떤 변화가 담겼을까요?
이번 광란의 전주곡 v4.4 업데이트는 메인 시나리오를 포함하여 퀘스트 업데이트, 신규 인스턴스 던전, 신규 토벌전, 신규 레이드, 금단의 땅 에우레카 업데이트 및 하우징 업데이트 등 다양한 부분에서 새로움을 담고 있습니다.
주요 퀘스트는 해방전쟁 전후편을 다루는데요. 신규 연대기 퀘스트는 사성수기담, 연대기 퀘스트로는 차원의틈 오메가:알파편이 등장한다고 하네요.
신규 인스턴스 던전에는 ‘영구 초토지대’와 ‘성 모샨 식물원(어려움)’이 더해졌습니다. 투사 / 마법사 70레벨, 평균 아이템 340레벨 이상의 유저만 참여할 수 있는데요. 최대 4인까지 입장할 수 있고, 제한시간은 90분이라고 하는군요.
이 밖에도 8인 토벌전 ‘주작 토벌전’ 등 여러가지 콘텐츠가 추가되었는데요. 관련해서는 →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한편, 파이널판타지14는 이번 v4.4 광란의 전주곡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오는 2019년 3월 25일까지 ‘광란의 전주곡, 연주는 이제 막 시작되었다’라는 이름으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게 특히 이목을 집중시키는 이유는 신규유저 혜택은 물론 복귀유저 혜택까지 제공되고 있어서 인데요.
신규 가입을 하면 별다른 제한 없이 파이널판타지14를 플레이 할 수 있는 7일 무료 이용권이 지급되며, 이벤트 기간 내에 정액제 이용권을 구매하면 7일이 추가되어 총 합계 14일의 무료 이용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규유저 혜택으로 30일 이용권을 반값 할인하여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하겠네요.
방금 말한 내용들 외에도 경험치 획득량을 높여주는 꿀빵과 군용 전투 설명서가 지급되는 등의 혜택도 빼놓을 수 없는 메리트라 하겠습니다.
그럼 복귀유저를 위한 혜택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최종 접속일 기준 45일 이상 접속 기록이 없다면 복귀유저 기준에 해당되는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정액제 이용권 구매 시 3일 무료 이용권이 지급되고, LV360 무기와 장신구 세트, 그리고 은빛 초코보 깃털과 강화 재료 3종이 제공되는 등의 혜택을 체험할 수가 있습니다.
덧붙여, 파이널판타지14 신상 문객&변재천 의상 세트가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신상 의상 세트에 대한 관심이 많다면 이런 것들도 놓치지 않도록 하심이 좋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온라인MMORPG 파이널판타지14 v4.4 업데이트와 함께 알아두시면 좋을 이벤트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평소 파판14를 즐겼던 분들이라면 새로운 재미와 함께 캐릭터 육성에 많은 도움이 될 이번 기회를 적절히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 싶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