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MMORPG 웹젠 마스터탱커 프리뷰
모바일MMORPG 웹젠 마스터탱커 프리뷰
적지 않은 사람들이 관심을 쏟고 있는 모바일게임 중 하나죠. 웹젠의 마스터탱커가 지난 11일 사전예약을 시작했습니다. 아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 녀석 경우 지난 여름에 중국에서 서비스가 시작된 후 앱스토어 매출 1위 등 장기간에 걸쳐 상위권을 지키는 인기를 누린 게임이기도 합니다.
다시 말해, 그만큼 게임성에 대해서는 이미 입증이 되었다 말할 수 있을 듯 한데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내용을 보면 독특함이 돋보이는 8가지 캐릭터와 레이드, 인스턴스 던전 사냥 등 다양한 콘텐츠가 핵심으로 어필이 되는 걸 엿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웹젠 신작 마스터탱커가 어떤 특징을 갖는지 살펴보도록 할까요?
우선, 해당 게임은 모바일MMORPG 장르를 표방한 만큼 광활한 오픈 필드가 돋보인다는 설명입니다. 단순히 넓은데 그치는 게 아니라 이를 통해 접할 수 있는 풍경도 꽤 다양한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크게 낯설지 않은 장르인 만큼 이 같은 특징 자체가 그리 신선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 만큼 강조를 한다는 점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괜히 더 궁금해지기도 하네요.
필드가 넓다는 건 이를 채우고 있는 무언가 또한 많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을 텐데요. 마스터탱커 소개를 보면, 무엇이 가득한지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6,000여 종에 달하는 다양한 몬스터와 NPC가 등장한다고 하네요.
몬스터를 상대하며 흔히 말하는 좋은, 유용한 아이템을 득템할 수 있고, 동시에 성장하는 재미도 솔찮게 찾아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NPC가 많다는 건 스토리 라인에서 이를 통해 접하게 되는 이야기가 많다는 해석이 가능한데요. 과연 어떤 전개가 펼쳐질지 또한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한편, 앞에서 말한 것처럼 마스터탱커에는 8개의 직업이 등장합니다. 워리어, 샤먼, 위저드, 프리스트, 어쌔신, 다크메이지, 레인저, 가디언이 그것인데요.
아무래도 막 시작하는 입장에서는 조작난이도가 낮으면서 원거리 타입인 위저드, 레인저가 많이 각광받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물론, 길드성을 차지하기 위한 대규모 전쟁 등을 고려한다면, 프리스트 인기도 상당할 것 같습니다.
캐릭터 이야기가 나와서 첨언을 하면,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지점도 있습니다. 마스터탱커는 다른 게임과 다르게 독특한 컨셉을 갖고 있는데요.
이용자는 작은 캐릭터와 인간형 캐릭터 중에서 마음에 드는 종족으로 캐릭터를 만든 후 플레이를 할 수 있는데, 이 캐릭터를 함께 활용하며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습니다. 이를 마스터탱커에서는 멀티 콘셉이라고 소개를 하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네요.
이 밖에도 현재 전해지는 정보에 따르면, PvP 콘텐츠를 통해서도 플레이에 대한 재미를 찾을 수 있고, 낚시와 미니게임 등 소소하지만 남다른 콘텐츠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네요. 이런 하나하나가 어떤 묘미를 전할지 역시 궁금해집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직접 플레이하고 리뷰를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이런 특징을 가진 마스터탱커는 → 사전예약을 진행 중에 있는데요. 참가자 전원에게는 ‘보석 주머니’와 ‘일반 던전 스크롤’, ‘실버 상자’ 등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이에 더해 사전예약 사이트 URL을 친구에게 공유하거나 미니게임을 1회 플레이하면 ‘마스터탱커’의 여러 게임아이템을 증정하고, 공식 홈페이지에 가입한 후 인사말을 남기면 매주 ‘구글 기프트카드’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놓치지 않도록 하세요~
지금까지 웹젠의 신작 마스터탱커에 대해 소개를 해 드렸습니다. 앞서 말했던 것처럼 추후 자세한 후기로 또 한번 이야기를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