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PRO 첫인상
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PRO 첫인상
게이밍 기어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유독 주목을 받는 제품군에는 단연 기계식키보드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저 같은 경우만 하더라도 컴퓨터를 새롭게 맞추면서 가장 먼저 고민하는 것이 키보드일 정도인데.. 게임은 물론 일반적인 컴퓨팅에서도 사용성과 밀접한 주변기기인 만큼 이 녀석에 대한 집중도가 높은 건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각설하고,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키보드 선택의 기준에 들어가는 요소가 꽤 여럿 있을 겁니다. 퍼포먼스, RGB 조명, 반응성 등등 다양하게 있을 텐데요.
로지텍 GPRO 게이밍 키보드는 세계 최고의 프로게이머와 콜라보를 통해 탄생한 것인 만큼 이 부분에서 의심의 여지가 없는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과연 어떤 모습을 보이는지 지금부터 그 첫인상을 짚어보도록 하죠.
알려진 바에 따르면, 퍼포먼스와 휴대성 등을 고려해 로지텍 GPRO 기계식키보드는 텐키리스 디자인을 채택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진에서 가늠이 되실지 모르겠지만 상당히 아담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
키보드 자체의 크기 뿐만 아니라 컴퓨터와 연결을 위한 케이블 처리에서도 이런 부분에 대한 고민의 흔적을 발견할 수가 있었어요. ▼
휴대성을 고려해 탈착식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거든요. 케이블 또한 부담스럽지 않은 외형을 갖추고 있어서 들고 다니며 활용하는데도 큰 무리 없는 인상입니다.
로지텍 GPRO 키보드는 앞서 말한 것처럼 실제 프로게이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완성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일까요. 실제로 게임을 즐겨보면 그 만족도가 상당함을 알 수 있는데요. ▼
이와 관련해서는 다음 글에서 좀 더 자세히 짚어보는 것으로 하고…
로지텍 GPRO 기계식키보드는 자체 개발한 ROMER-G 기계식 스위치가 탑재된 것이 특징입니다. ▼
이는 일반적인 기계식키보드 대비 25% 빠른 입력속도와 40% 향상된 내구성 등이 특징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죠? 키감이라는게 개개인마다 취향이 다를 수 밖에 없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적당한 반발력과 빠른 입력속도가 꽤 괜찮게 다가왔습니다.
게이밍 기어에 RGB가 빠지면 어딘가 서운함이 큰게 사실인데요. 로지텍 GPRO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RGB 백라이트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
자신의 입맛에 맞춰 변경해가며 개성있는 표현이 가능하다는 점이 꽤 흥미롭네요.
혹시나 로지텍 GPRO를 키보드 외에 마우스 까지 활용한다면, 컬러 동기화 프로그램 G HUB를 통해 좀 더 깔맞춤 멋을 살린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런 것도 알아두시면 좋을 듯 싶네요.
이런 것 외에도 기본적으로 로지텍 GPRO 키보드는 3단계 각도 조절이 가능한 받침대, 커스텀 프로필 저장이 가능한 온보드 메모리 등 일반적인 쓰임새 측면에서도 이용자가 매력을 느낄만한 요소를 여럿 담아내고 있네요. ▼
지금까지 로지텍에서 선보인 기계식키보드 GPRO 모델을 살펴보았습니다. 짧은 시간 사용해보면서도 특유의 퍼포먼스 등에서 게이밍 기어 측면에서 키보드를 고민하는 이는 물론 일반적인 기계식키보드에 대한 니즈가 있는 이들까지도 아우르는 제품으로 부족함이 없다는 생각이 스쳤는데요.
이런 활용을 생각하며 키보드를 찾는다면 이 녀석을 후보군에 두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 글에서는 좀 더 실활용기에 중점을 두고 이야기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