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MMORPG 게임 뮤오리진2 영지전 바벨탑 업데이트
모바일 MMORPG 게임 뮤오리진2 영지전 바벨탑 업데이트
일전에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2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고 소개를 드린 바 있는데요. 기억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 중에 있던 것이 바로 ‘영지전’과 ‘바벨탑’ 등이죠? 드디어 관련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어요.
지금부터 이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새롭게 더해진 영지전은 매주 월요일, 금요일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어비스 월드에 입장 가능한 길드원이라면 모두 참여할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한 다른 프로세스가 있는 건 아니고 시간에 맞춰 입장을 하기만 하면 된다고 하네요.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겠지만, ‘어비스 영지전’은 길드 간 경쟁과 협동의 재미를 잘 살린 콘텐츠라 더 많은 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상대 진영보다 먼저 ‘어비스 월드’ 내 7개 거점에 존재하는 깃발을 쟁탈하고, 영지를 점령하면 승리하는 방식을 갖는데요.
영지 점령에 성공하려면 적의 공격을 피해 쟁탈한 깃발을 3분 동안 보유해야 합니다. 영지는 낮은 등급부터 순서대로 점유할 수 있고, 최고 등급의 영지를 차지한 길드의 길드장에게는 ‘전용 탈 것’과 ‘전용 호칭’이, 길드원에게는 ‘전용 호칭’ 등의 보상이 지급된다고 하네요.
과연 저는 언제쯤 이런 보상을 얻을 수 있을런지… 또 하나의 목표가 생기면서 영지전을 목표로 다시 뮤오리진2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
이게 끝이 아니예요. 뮤오리진2는 길드원이 힘을 모아 탑의 각층을 소탕하면 보상이 제공되는 ‘어비스 바벨탑’도 추가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류의 콘텐츠가 개인전 중심이었는데, 이건 길드원과 함께 한다는 점이 꽤 신선하네요.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아시겠지만, 해당 콘텐츠는 높은 층에 도전하거나, 탑을 클리어하는 시간이 짧아 랭킹에 오르게 되면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도전 욕구가 샘솟는다 할 수 있겠네요~
이 외에도 뮤오리진2는 캐릭터가 착용하고 있는 코스튬을 강화할 수 있는 ‘코스튬 강화 시스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날개, 장비, 아티팩트 등 부위별 코스튬을 일정 수치 이상 강화하면 화려한 외형과 함께 높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으니 이 또한 신경을 써 주는게 좋겠네요.
뿐만 아니라, 호칭 중첩 시스템, 신규 수호펫, 탈 것 스킨 등도 추가되었어요. 그만큼 새로운 즐거움이 커졌다 할 수 있겠죠?!
뮤오리진2는 보시는 것처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는 만큼 이 또한 잘 챙겨서 플레이를 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내용이 많아 하나하나 정리를 하기 힘들 정도인데요. 관련해서는 → 공식카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지금까지 뮤오리진2에 새롭게 더해진 콘텐츠와 함께 알아두시면 좋을 법한 내용을 전해드렸습니다. 뮤오리진2의 새로운 재미를 직접 체험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