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Belkin) 부스트업 10W 무선충전패드 신제품 공개현장 참관기

모바일 액세서리 특히 애플 디바이스 관련 주변기기를 고민하는 분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건 단연 '벨킨(Belkin)'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 같은 경우만 하더라도, 문득 이 글을 쓰며 둘러보니 아이맥을 시작으로 맥북,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 물려 있는 수많은 액세서리가 벨킨(Belkin) 브랜드의 것임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애플에서 무엇이든 새로운 기기가 출시되고 나면, 벨킨에서 이에 대응하는 어떤 제품을 선보일지 호기심이 샘솟곤 하는데… 이번에 아이폰Xs 시리즈 등이 등장한 이후 또 하나 흥미로운 것들이 시장을 두드렸는데요. 바로 벨킨 부스트업(BOOST↑UP™) 10W 무선충전패드 2종이 나왔어요.

아마 이미 보도자료 등을 통해 접한 분들도 계실 겁니다. 벨킨은 지난 22일 새로운 무선 충전기인 ‘BOOST↑UP™ BOLD 무선충전패드 10W’ (모델명: F7U050-패드 형태)와 ‘BOOST↑UP™ 무선충전 스탠드 10W’ (모델명: F7U052-스탠드 형태)를 새롭게 출시했어요. 저는 그 현장을 찾아서 제품에 대한 소개와 함께 여러가지 재미있는 이야기를 접할 수 있었는데요.

신제품 2종은 10W의 고속 무선 충전을 제공하며, 스탠드형 제품은 가로 또는 세로 어느 방향이든 무리없이 안전하게 무선으로 충전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이자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모델은 애플, 삼성, LG 등 무선 충전 표준인 Qi 방식을 지원하는 모든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충전을 지원합니다.

또, 1.5m길이의 AC 어댑터가 포함되어 웬만한 조건에서는 큰 불편없이 충전 환경을 구축할 수 있으며, 최대 3mm 두께의 케이스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충전에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몇차례 소개를 드리기도 했던 부분이고 이미 아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올해 신작인 아이폰XS 시리즈를 비롯해 무선충전이 가능한 아이폰은 최대 7.5W 고속충전이 가능하죠? 삼성 갤럭시 시리즈는 9W, LG전자 모델은 최대 10W 출력을 지원하는데, 이번에 벨킨이 선보인 신작 2종은 이런 최대 무선 스펙을 모두 문제 없이 지원합니다. 이렇듯, 꼭 아이폰 이용자에만 국한되지 않는 것도 강점이라고 할 수 있죠.

덧붙여, 이번에 나온 2개 제품은 충전패드 위에 충전에 영향을 주는 동전, 열쇠 같은 이물질이 있을 경우, 이물질 감지(FOD)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및 기타 열에 민감한 부품이 손상되지 않게 보호해주며 수리 비용을 지원하는 연결 장비 보증 서비스를 운영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여러 의미에서 이목을 끄는 새로운 무선충전패드를 비롯해 현장에서는 최신 아이패드 프로를 기반으로 하는 벨킨 액세서리를 통해 어떤 주변환경 구축이 가능한지 등을 엿볼 수도 있었습니다. 대부분 제가 이미 구비한 혹은 늘상 준비해두고 있는 액세서리라 그런지 더 친근하게 다가오기도 하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모델과 관련된 키보드나 생산성있는 작업을 위한 액세서리가 마련되어 있길 바랬는데 현장에서는 관련 제품은 아직 준비되지 않은 것으로 보였습니다.

한편, 세미나 현장에서는 벨킨이 안전성 측면에서 어떤 부분을 강조하고 있는지, 그리고 타사와 비교했을 때 어떤 부분에 더 강조점을 두면서 고객을 위한 차별화를 꾀하고 있는지 등에 대한 소개도 접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아이폰과 애플워치 등 보유하고 있는 장비에 맞춰 어떤 조합을 하면 더 편리함을 가질 수 있는지…

애플이 번들로 제공하는 케이블 등 대비 벨킨 제품을 이용했을 경우 가질 수 있는 이점 등에 대해서도 접할 수 있었습니다. 몇몇 부분은 제가 따로 소개드리는 것도 재밌겠다 싶어서 따로 글이나 영상을 위한 내용을 준비 중에 있으니 기다려주세요 ^^

지금까지 벨킨(Belkin) 부스트업 10W 무선충전패드 신제품 공개현장 참관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해당 제품에 대한 실질적인 후기는 추후 기회가 되면 다시 다뤄보도록 할게요. 해당 기기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계속해서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V30 2018.11.23 20:40 신고

    가격대가 비싸네요. ㅜㅜ
    바이퍼럭스꺼랑 고민 좀 해봐야겠네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