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15주년 이벤트 아덴 서버 경험해보니
리니지2, 15주년 이벤트 아덴 서버 경험해보니
아마도 많은 사람들에게 리니지 시리즈는 MMORPG 장르를 말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혹은 추억 돋는 온라인 게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 역시 학창 시절 후배 녀석이 즐기던 걸 보고 리니지2를 접하게 되면서 꽤 오랜 시간 애착을 갖고 플레이했던 게임이기도 한데요.
그런데, 벌써 15주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니. 새삼 리니지2와 함께 나이를 먹고 있구나 하는… ^^;;;
각설하고, 리니지2는 지금은 꽤 익숙하긴 하지만 당시에는 전에 없던 퀄리티의 3D 그래픽을 선보였던 MMORPG 게임이죠? 색다른 타격감을 안기는 요소로 작용했던 ‘정령탄’을 비롯해 공성전, 혈맹 등 참 많은 컨텐츠가 즐거움으로 자리매김 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15주년을 맞아 신규 클래식 서버 아덴을 오픈함과 함께 평생 무료로 리니지2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해서 더 화제가 되기도 했던 바로 그 프로모션이 지난 15일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글에서도 한번 소개드렸던 것처럼, 아덴 서버는 크게 3가지 측면에서 더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한데요. 평생 무료는 기본이고 자동 사냥을 통해 좀 더 쉬운 육성이 가능해지고 경험치라던지 소모품 등에 부족함이 없이 풍족한 플레이 환경이 구축될 것이라는 점에서 진입장벽을 대폭 낮췄다는 평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저 역시 개인적인 사정이 겹치면서 긴 시간을 플레이 해 보지는 못했지만, 짧은 시간 즐겨봤음에도 꽤 긍정적인 인상을 받을 수 있었어요. 물론 아직까지 지원 예정인 기능이 여럿 있어 앞서 말한 모든 것들을 체험해보진 못했지만 말이죠.
참고로, 리지니2에는 원래 매크로 시스템이 있었는데요. 이걸 강화해서 자동사냥이 가능하게 변경한다고 합니다. 어차피 리니지2의 경우 매크로 유저나 대리 유저가 많은 만큼 공식적으로 지원을 하게 되면 불이익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네요. 아무튼 자동사냥 시스템이 있어 손쉬운 사냥이 가능한 점이라던지 새로운 서버를 통해 경험치 부스트 등을 차별 없이 적용받으며 모두가 새롭게 시작하는 상태가 되니 진입 장벽을 낮추는 측면에서는 앞서 말한 것처럼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해서 평소 관심이 있던 이용자라면 무료화가 진행된 만큼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는게 좋을 것 같네요.
한편, 리니지2는 이번 아덴 서버 오픈 등 15주년 이벤트를 기념하며 또 다른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기도 한데요.
15주년을 기념해 계정당 1회 기프트팩을 제공하고 하루에 2번 케이크 레이드가 시작되어 그 성공 시 비술서 상자, 드래곤의 염료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지고 있습니다.
또, 신비한 아덴 사전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내용도 있는데요. 엘코인 상점에서 한정 판매되는 치킨 럭키벅스에서 맛있는 치킨, 진짜 치킨을 득템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네요. 요건(?) 심히 탐나네요 ^^
이상으로 15주년을 맞이한 리니지2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히 전해드렸습니다. 추후 기회가 되면 또 다른 내용을 이야기를 풀어보도록 할게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 공식 홈페이지 : http://lineage2.plaync.com/clas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