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지스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체험 후기
넷마블 지스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체험 후기
다른 글을 통해 올 연말을 뒤흔들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넷마블의 최고 기대작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을 지스타 2018 넷마블관에서 직접 접할 수 있었다는 소식은 이미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넷마블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작이기도 하고, 인기 PC 온라인 게임을 원작으로 하고 있어서 더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서비스이기도 한데요.
현장에서 직접 본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우선 고퀄 그래픽이 상당히 인상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설명에 따르면, 언리얼엔진4로 제작된 수준 높은 풀 3D 그래픽을 바탕으로 고퀄리티 시네마틱 연출 등을 담았다고 하는데요. 가히 관련해서는 좋은 점수를 주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이더군요.
메인 시나리오에 충실한 스토리, 경공 시스템, 대전 게임급 전투 액션 등 원작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는 이야기를 수 없이 들었었는데… 역시나. 모든 콘텐츠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건 아니었지만 그 특징 등은 충분히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지스타에서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비무, 세력 분쟁전, 세력전 전략 요소 등을 직접 즐겨볼 수 있었는데요. 그 중 세력전은 500 vs 500의 대규모 진영 간 대결이라는 사실.
이 같은 대규모 대결을 다룬 콘텐츠가 대부분 많은 이들에게 호응을 얻었고 좋은 평가를 받았던 점을 감안하면,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그것 또한 충분히 같은 반응을 기대해 볼 수 있지 않나 하는 생각도 스쳤습니다. 참고로, 지스타에서는 한 경기당 60명이 참가할 수 있었어요.
처음으로 공개되는 비무는 원작의 핵심 PvP이기도 하죠? 현장에서는 인기 BJ와 참관인을 대상으로 2 vs 2 대결이 펼쳐지기도 했습니다. 지켜보기만 해도 재밌더군요 ^^
이 외에도 세력 간 경쟁을 기반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오픈 필드 세력전', 계층을 기반으로 갈등/협동/경쟁이 발생하는 '커뮤니티' 등도 차별화 요소로 말할 수 있겠습니다.
아. 이번에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었던 캐릭터 커스텀 또한 흥미로운 지점에서 빼놓을 수 없겠네요~
제가 방문한 개막 첫 날에는 코스프레+퀴즈 이벤트 및 세력전 관련 행사가 있었는데요. 살펴보니 17일 오후 1시부터는 유명 모델 '문가비'와 함께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러니 관심있는 분들은 이런 부분도 체크해서 방문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끝으로, 이처럼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블레이드앤소울은 오는 12월 6일 런칭 에정으로,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브랜드 사이트 : 바로가기
게임에 대한 정보를 비롯해 관련된 혜택을 얻고자 하는 분들은 위 링크를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