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호흡의 캠코더 추천, 소니캠코더 FDR-AX700. 이유는?

최근 들어 유튜브 영상을 올리고 나면 꽤 많이 듣는 질문이 있습니다. 어떤 카메라와 렌즈를 이용했는지에 대한게 바로 그건데요. 예전에는 일반적으로 아이의 성장 과정을 담거나 그 어떤 가족들과의 추억을 담을 때 주로 이야기 되던 것이 DSLR과 같은 카메라였지만…

이제는 그렇게만 통용되지는 않는게 현실입니다. 오히려 영상에 집중해서 다룰 수 있는 모델에 대한 니즈가 더 커지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한데요.

이런 측면에서 유독 흥미롭게 다가오는 것으로 소니 캠코더 FDR-AX700을 말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요 근래 해당 제품을 직접 써보면서 몇번이나 강조했던 지점이죠. 이 녀석은 핸디캠 최초로 초고속 하이브리드 위상차 AF를 적용해 더 빠르고 정확한 오토포커싱을 자랑하고, 273개의 위상차 AF 포인트를 통해 촬영 영역의 84%를 커버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즉, 피사체가 무엇이 되었건 그 활용에 전혀 불편이 없는 수준을 자랑한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네요.

4K HDR(HLG) 촬영을 지원하는 것도 장점으로 말할 수 있는 지점입니다. 물론, 일반 이용자 입장에서는 이를 비롯해 S-Log의 활용빈도가 낮을 수 밖에 없겠지만, 어느 순간이 되면 좀 더 색다른 그리고 고퀄의 결과물을 담고자 하는 욕심이 생길 수 밖에 없을 터… 사진도 그렇잖아요?

이런 이유로, 애초에 이 같은 재주들을 품고 있는 FDR-AX700은 처음에는 다소 비싸 보이는 경향이 잇지만, 오히려 쓰면 쓸 수록 그 기능들에 대한 장점이 크게 다가오는 제품이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특히, 후보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점에는 앞서 말한 것들이 더더욱…^^

이 밖에도 1.0타입 DRAM 적층형 Exmor RS CMOS 센서를 탑재하고 있는 점이라던지, 자이즈 T* 렌즈, 광학줌 10배 / 디지털줌 192배, 슈퍼 슬로우 모션 등과 같은 부분 또한 FDR-AX700을 더 돋보이게 하는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실제로 써 봤을 때도 이런 측면에서의 강점을 체감할 수 있었고요.

좀 더 단순하게 요약된 해당 캠코더에 대한 특징이 궁금하다 하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네요~

  1. 고속 하이브리드 AF
  2. 4K HD(HLG) 영상
  3. 1.0타입 DRAM 적층형 Exmor RS CMOS 센서
  4.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
  5. ZEISS T* 렌즈
  6. 273개의 위상차 검출 AF 포인트
  7. OLED Tru-Finder
  8. S-log2와 S-log3 촬영 가능
  9. 프로페셔널 UI 탑재
  10. 광학줌 10배, 디지털줌 192배
  11. ※ 4K 18배 / HD 24배
  12. 슈퍼 슬로우 모션

    지금까지 영상에 대한 관심에, 긴 안목을 가지고 쓸 만한 캠코더를 고민하는 분들께 더 없이 좋은 선택지가 될 FDR-AX700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제품에 대해 궁금증이 있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