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게임 뮤온라인H5 후기, 공략도 필요없는 재미

뮤(MU) IP를 활용한 게임이 등장한다고 하면 자연스럽게 기대부터 하고 보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저 또한 그 중 한명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최근 뮤의 정통성을 잇는 또 하나의 게임이 등장했습니다. HTML5게임 뮤온라인H5가 바로 그것. 방금 문장에서도 말한 것처럼 해당 게임은 HTML5 기반으로 제작되어, 스마트폰 사양에 구애받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 저사양 기기에서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건데요. 이게 주는 매력은 굳이 길게 말하지 않아도 되겠죠? 하루하루 고사양 폰에서도 플레이 가능한 서비스가 늘어나다 보니 그에 대한 피로도라던지, 이런 이유에서 어떤 게임이 런칭될 때 마다 잘 돌아갈지(?) 여부에 더 관심이 쏠리곤 했는데 뮤온라인H5는 이런 걱정 없이 편하고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듯 합니다.

게다가, 첨부된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녀석은 기기를 세워둔 상태에서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네요.

저 역시 꽤 인상적이라 곧장 뮤오리진H5를 플레이 해 봤는데요. 무엇보다 빠른 성장 속도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불과 몇십분만에 100레벨 정도는 우습게 넘겨버리는… ^^

뮤 IP 특유의 캐릭터들을 그대로 접할 수 있는 것도 마음에 들었는데요. 해당 게임은 동시 육성 캐릭터 시스템을 특징으로 해요. 기존 뮤 게임과도 차별화되는 콘텐츠라 하는데, 이용자가 최대 5개의 캐릭터를 동시에 데리고 다니며 육성하고 사냥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사실상 처음에 뭘 선택할지는 그리 중요하지 않다는…

플레이를 거치며 미션을 통해 ‘업적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는데요. 그에 따라 새로운 캐릭터 슬롯이 개방되고 원하는 클래스의 캐릭터를 선택해 추가 육성도 가능합니다.

게임에 접속하지 않는 시간에 획득한 대량의 경험치를 원하는 캐릭터에 분배해 여러 캐릭터들을 원하는대로 성장시키는 것도 가능하네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각각의 캐릭터는 전직도 빠른 시간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별로 힘, 에너지, 민첩 등 각각 지정된 2개의 특성을 지닌 채 전직할 수 있네요.

아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뮤오리진H5는 지난 CBT 당시 상당한 호평을 받았는데요. 아래 반응만 보셔도 짐작이 되실텐데…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길드 시스템이 주는 즐거움이 좋았다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직접 즐겨보니 확실히 이를 체감해 볼 수 있더군요.

이런 이유로 평소 뮤 IP 게임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직접 경험해 보시길 권하는 바 입니다. 중국 등지에서 매출 2위를 기록한 건 괜한 이야기가 아님을 아실 수 있을거예요 ^^

현재 뮤온라인H5는 런칭 등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그 내용이 꽤 많으니 → 공식카페를 통해 꼭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이상으로 뮤온라인H5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이 게임은 → 구글플레이를 통해 설치하고 플레이 하실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바로 시작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