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연휴 안전한 길안내 그 이상의 활용성
티맵, 연휴 안전한 길안내 그 이상의 활용성
최근에는 좀 더 대안이 많아지긴 했지만, 과거에는 ‘티맵(T맵)’을 위해 SK텔레콤을 이용한다는 말까지 있었습니다. 생각해보면 저 역시 초창기 국내에서 아이폰을 구매하면서 타 통신사를 선택했다가 지금의 이통사로 돌아오는데 결정적으로 영향을 미친 것 가운데 하나가 이 서비스였는데요.
아시겠지만, 지난 2016년. 이 녀석은 전면 무료화가 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자신이 어떤 곳을 통해 모바일 기기 등을 이용하든, 활용만 가능하다면 T맵을 아무 불편없이 쓸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죠.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비롯해 운전을 하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네비게이션 앱 활용 빈도는 높아질 수 밖에 없을 터. 본문에서는 단순 길 안내 그 이상으로 T맵이 어떤 활용성을 갖는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차량을 몰아 어딘가를 향할 때면 T맵을 이용하곤 하는데요. 목적지로 안내하는 정확성이라던지 최적의 길을 찾아주는 성능(?)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을 듯 합니다. ▼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아시겠지만, 평소 다니던 길이라면 현재 자신이 달리는 차선이 직진 구간인지 등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겠지만 초행길이라면 그렇지 않죠? ▼
대부분의 네비게이션이 포함하는 기능이긴 하지만 티맵은 차선별 안내는 물론 다음 길안내 등에 대해서도 부족함이 없는 모습입니다.
낯선 지역에서 특히 메리트로 작용할 수 있는 건, 인근에 위치한 주요소 위치라던지 기름값, 음식점 등에 대한 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
마트, 주차장, 은행/ATM, 정비소, 병원/약국, 쇼핑, 숙박, 관광지 정보까지 빠르게 체크할 수 있어, 어디에서건 필요한 그리고 급하게 찾게 되는 공간 정보를 유용하게 얻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또 하나 흥미로운 건, 누구(NUGU) 서비스와 연동해 좀 더 스마트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전에 다른 글에서도 여러번 소개를 한 적이 있었죠? ▼
자동차 안에서는 그 어떤 이유에서건 눈과 손 등을 집중하는 것이 중요한데, 음성으로 필요한 조작이 가능하다는 건 큰 이점이라 하겠습니다.
또, 단순히 음성으로 목적지를 찾는데 그치는게 아니라 교통정보, 음악, 정보/생활 등 다양한 재주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예요.
지금까지 T맵이 갖는 장점과 유용함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연휴 기간동안 장거리 운전을 하면서 정확하고 안전한 길안내를 받음과 동시에 그 이상의 정보를 얻고자 하는 분들께 이 녀석만한 대안은 없지 않을까 판단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