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9 / 아이폰XS 성능 드러나, 애플펜슬 지원?

예년과 달리 올해는 유독 하반기 출시될 아이폰에 대한 소문이 많지 않은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지난해 아이폰8 시리즈와 아이폰X과 출시되면서 올해 등장할 녀석에 대한 모델명까지도 명확히 가늠이 되지 않는 분위기인데요.

외신 등에 따르면 패널에 따라 ‘아이폰9’과 ‘아이폰XS’로 나뉠 것으로 전망된다는 내용이 여럿 보이면서, 2018년 아이폰 모델을 이렇게 나눠 일컫는 곳이 여럿 보이고 있는데…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시간을 두고 계속해서 정보가 나오는대로 체크를 해 봐야 할 듯 한 가운데, 외신 매체 WccfTech 등은 애플의 차기작이 보여줄 성능과 관련된 내용을 전하고 있언 눈길을 끄는 모습입니다.

가칭이긴 하나, 아이폰9 및 아이폰XS에 A12 프로세서가 탑재됨은 어렵지 않게 짐작할 수 있는데요. 긱벤치4 테스트 점수를 바탕으로 해당 칩의 퍼포먼스가 어느 정도인지 소개되고 있네요.

아이스 유니버스가 자신의 웨이보 계정에 공개한 내용을 인용해 A12 칩의 긱벤치4 점수가 전해지고 있는데, 싱글코어는 4690점 / 멀티코어는 12908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Now, a fresh report from Ice_Universe claims to provide more details for Apple’s A12. ... According to him, the processor is capable of scoring 4690 points in single and 12908 points in GeekBench 4’s multi-core tests. Additionally, he also gives us a vague statement for the A12’s GPU.

평소 관련된 내용을 체크하는 분들이라면, 상반기 소개된 바 있는 기록도 머리 속에 그리고 계실 텐데요. 당시에는 싱글과 멀티 각각 5200점 / 13000점을 기록했었죠? 그에 준하긴 하나 약간 하락한 결과값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렇다 하더라도 현재 쓰이는 A11 바이오닉 칩과 비교하면 향상된 수치를 보이는 것이라 소스는 말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와 함께 지난 14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맥은 트렌드포스를 인용하여 올해 출시될 OLED 아이폰 모델에 대한 전망 몇 가지를 전했는데요.

2018년 OLED 기반의 아이폰이 애플펜슬을 지원하고 최대 512GB 저장공간을 옵션으로 가질 것이라 주장하고 있네요.

전자의 경우 과거 팀쿡도 이 둘의 조합에 대해 말한 적이 있고, 후자는 경쟁사에서도 보여주는 용량인지라 꽤 신빙성이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과연, 이 예상 그대로 아이폰9 / 아이폰XS이 출시될 것인지. 다가오는 가을 공개될 해당 단말에 대한 궁금증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Source wccftech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