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할렘 / 테이베르스 업데이트, 만렙확장도?!

지난 2016년 이후 2년 만에 새로운 시즌을 맞이한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수시로 혜자급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이목을 집중시키는 해당 게임이 이번에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신규지역이 오픈된 것을 비롯해 최고레벨 확장 등 여러가지 변화가 적용되었는데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던파가 어떤 변화를 보이는지, 핵심되는 내용들을 중심으로 주요 내용을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시선을 끄는 건 단연 만렙이 확장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난 시즌5 마계 당시 90으로 바뀌고, 이번 시즌6 할렘을 맞아 또 한번 변화를 맞이했는데요. 이번에는 95로 확장이 되었네요. ▼

 
 

기존에 만렙을 찍었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또 다른 동기부여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 새롭게 던파를 시작하는 분들에게도 남다른 재미를 가질 수 있는 지점이 아닌가 판단되네요.

할렘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던파에는 새로운 마을 ‘암시장’이 추가되었는데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어딘가 어두운 분위기가 짙게 깔린 배경으로… 케이트가 있는 ‘센트럴파크’에서 ‘황무지’를 지나면 ‘타락한 숲’이 있고, 이곳을 거쳐야 암시장에 도달하게 됩니다. ▼

여기서 또 하나 인상적인 건,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추가적인 장치로서 할렘 지역과 연관된 영화(파이트클럽, 디스트릭트9 등)의 이름을 딴 던전들이 등장한다는 점입니다. 몰입도를 높이는 요소가 될 것 같은데요. 던파 측의 센스가 돋보이네요 ^^ ▼

이처럼 만렙 확장과 함께 등장한 할렘 지역. 업데이트 직후 서버 내 채널의 분위기를 살펴보면 이용자들의 반응은 꽤 긍정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이유에서일까요. 복귀 유저에게는 다시 플레이를 즐기기 좋은 타이밍으로 호응을 얻고 있고, 신규 유저들에게도 이번 업데이트는 플레이 할 만한 콘텐츠로 거듭 어필이 되는 모습입니다.

아무리 점핑 등과 같은 혜택이 주어진다 하더라도, 기존에 오랜 시간을 즐겨 흔히 말하는 좋은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이들과는 보이지 않는 장벽이 존재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특히, 이번 기회에 막 던파를 시작하려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할 텐데요. ▼

개발진은 이런 부분에 대한 고민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게 노력을 기울인 인상입니다. 95레벨 에픽 아이템 파밍에 있어 새로운 방식을 적용했는데요. ▼

95레벨을 달성한 다음 NPC 티모시의 외전 퀘스트 ‘숨어드는 그림자’를 완료하면 특수 모드 ‘어썰트 모드’를 활성화 할 수 있는데요. 이를 플레이 하면 검게 오염된 기운과 영웅의 증표 아이템을 얻게 되는데, 이를 교환함으로써 95레벨 레전더리 장비를 득템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 미명의 탑을 돌면서 파밍을 통해 이형의 파편을 모으고 NPC 딸기코 델라 상점에서 이형 결정체로 교환해 95레벨 할렘 에픽 장비를 구입하거나, 레전더리 장비를 할렘 에픽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테이베르스 던전을 진행하면서 테이베르스 에픽 장비를 획득하거나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요. 참고로, 테이베르스를 돌면 하늘의 염원과 천공의 조각을 구할 수 있는데요. 이를 이용해 메트로센터 지역 마계 결착지의 요슈아 상점에서 테이베르스 에픽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또, 헤블론의 군주 세트(특수장비), 에스펙트 : 토린 세트(악세서리), 바이라바의 계승자(악세서리) 세트의 경우 제작서를 사용하여 테이베르스 에픽 장비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렇듯, 종전과 비교했을 때 난이도는 물론 파밍 시간이 상당히 단축된 이점을 엿볼 수 있는데요. 다양한 파밍 루트가 생겼고 앞서 말한 것처럼 그 난이도 또한 쉬워졌다는 건 여러모로 이용자에게 긍정적인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실제로도 이런 이유에서 좋은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기도 하고 말이죠~

앞서 말한 내용들 외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된 혹은 바뀐 부분이 궁금하신 분들은 →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문득, 이쯤해서 아무리 그래도 90레벨을 달성해야 방금 말한 85레벨 에픽 풀 세트라던지 90레벨 에픽 자무기를 구할 수 있는 것 아이냐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 부분에 대한 걱정(?)도 쉽게 해결이 됩니다. ▼

현재 던파에서 점핑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거든요. 이를 통해 할렘에 진입할 수 있는 90레벨까지 하루 만에 달성이 가능하고, 13개 부위 별 장비를 모두 에픽 아이템으로 구성할 수 있게끔 지원을 하고 있으니 차근차근 파밍을 하며 전에 없던 즐거움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 밖에도 글로 다 설명하기에 무리가 있을 정도로 꽤 많은 내용의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으니, → 여기를 참고하며 빠짐없이 혜택을 누리는 것도 좋은 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으로 만렙 확장과 함께 새로운 콘텐츠와 시스템으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는 던전앤파이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평소 이 녀석을 즐겼던 분들이라면, 그리고 이번을 시작으로 던파를 플레이 해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위 내용 등을 참고해서 빠르게 강한 캐릭터를 만들고 색다른 묘미를 찾아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