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9 스펙 특이사항, 사전예약 정보

한국시간으로 지난 10일, 삼성전자는 그들의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모델인 ‘갤럭시노트9’을 전격 공개했습니다. 그에 대한 평각가 엇갈리고 있긴 하지만, 현 시점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기라는 점에 있어서는 부정할 수 없지 않나 생각되는데요.

그간 소문으로 돌던 것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모든 이들이 관련된 내용을 항상 눈여겨 보는 건 아닌 이유에서, 그리고 언팩 행사를 접하지 못한 이들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서…

갤럭시노트9에서 꼭 알아둬야 할 스펙과 함께 사전예약 정보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큰 화면을 선호하는 분들께 이 녀석은 제법 큰 메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작 대비 약간 더 커진 6.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거든요.

화면이 커지긴 했지만, 그렇다고 해서 기기 사이즈나 무게까지 많이 늘어난 것은 아니예요. 이런 부분은 예전부터 하드웨어 측면에서 삼성전자가 갖는 강점이기도 했는데요. 자신들이 가진 능력(?)을 십분 발휘한 모습입니다.

참고로, 갤럭시노트9의 크기와 무게는 ‘161.9 x 76.4 x 8.9 mm / 201g’입니다.

전통적으로 관련 라인업은 ‘카메라’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아 왔는데요. 이번에도 관련된 특징에 공을 들인 모습입니다.

듀얼 조리개를 가진 듀얼 카메라가 적용되었는데, 광각에는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의 1200만 화소(F1.5 / F2.4)가 망원에는 1200만 화소(F2.4)가 탑재되었네요.

노트 시리즈하면 단연 관심의 대상은 ‘S펜’일 겁니다. 발표 전부터 소문이 있었던 것처럼 이번 녀석은 블루투스를 기반으로 하는데요. 그 덕분에 다양한 재주가 가능합니다.

원격으로 카메라 촬영이 가능함은 물론 노래를 듣거나 영상을 감상할 때도 S펜의 버튼만 누르면 원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프레젠테이션을 하거나 특정 앱을 빠르게 실행하는 등이 용도로도 쓸 수 있는데요. 과연 이처럼 새롭게 더해진 기능이 실사용에서 어떤 쓰임새를 제공할지는… 직접 써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호불호는 갈리겠지만 이용자에 따라 분명 유용하게 작용하는 부분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가 강조한 지점은 ‘배터리’입니다. 스펙을 기준으로 4000mAh 용량을 갖고 있는데요. 이는 갤럭시노트8 대비 700mAh 늘어난 수준이죠? 용량 자체가 늘어난 만큼 좀 더 긴 배터리 수명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많으면 많을 수록 좋은 것이 램과 배터리. 이 둘 모두에서 갤럭시노트9은 종전보다 나아졌기 때문에 관련된 퍼포먼스에 기대는 비중에 높은 이라면 만족감이 클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외에 갤럭시노트9의 스펙을 말할 때 알아둬야 할 내용들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네요.

‘노트’라는 포지션에서 S펜이 갖는 ‘본질적인’ 재주의 확장에 대해서는 의문을 말하는 이들도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자체의 제원을 따졌을 때는 부족함이 없는, 정확히 말하면 출중하다 말해도 지나침이 없는 녀석인지라 기변을 고민하는 이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에 갤럭시노트9 사전예약을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아래 서비스를 살펴보시면 꽤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업체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사은품에 더해 제조사에서 지급하는 것까지 얻을 수 있어 다방면으로 이득이 되는 좌표로 언급되고 있거든요.

저 역시 현재 갤노트9를 여러모로 고민하고 있는데, 본문에서 전한 서비스와 함께 몇몇 채널에 집중하고 있네요. 결정하게 되면 관련해서도 곧 말씀을 드리도록 할게요 ^^;;

가히 푸짐하다 하기에 망설임이 없는 수준을 보이는 올댓폰. 갤럭시노트9을 마음에 품고 있는 분들이라면 위 링크를 통해 좀 더 합리적인 그리고 자신에게 득이 되는 선택을 내려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