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MMORPG 매크로M 독특함 눈길, 프리뷰
모바일MMORPG 매크로M 독특함 눈길, 프리뷰
숱한 모바일 게임들이 이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자 자동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긴 하지만, 전적으로… 흔히 말하는 무한에 가까운 오토 시스템을 선보이는 경우는 찾아보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유저 중에는 다소 문제의 소지가 있는 방법으로 비슷한 효과를 누리기도 하지만 대부분 이 경우 개발사를 통해 제재를 받게 되는데요.
그런데, 타이틀에서부터 공식적으로 무한에 가까운 자동화를 표방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모바일MMORPG ‘매크로M’이 그 주인공인데요.
아직까지 이 녀석에 대한 많은 소스가 전해지고 있진 않지만, 공카 등을 통해 지금까지 소개된 내용만 보더라도 유저 입장에서 가질 수 있는 편리함이 상당할 것임은 충분히 짐작해 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오토를 권장하고 있는 모바일게임 매크로M에는 4개의 직업이 등합니다. ‘전사, 마법사, 궁수, 환술사’가 그것인데요. 다른 녀석들은 워낙 익숙한 이름이라 얼추 어떤 특징을 갖는지 쉽게 유추가 되실 겁니다. 예를 들어, 궁수의 경우에는 원거리 물리공격을 주로 하면서 적에게 높은 데미지를 안기는 것이 강점이 됨을 짐작할 수 있는데요.
마법사와는 다른, ‘환술사’라는 직업에 대한 호기심이 비단 제게만 샘솟는 건 아닐 듯 싶네요. 공식적인 자료에 따르면, 폭발적인 전투력을 가지면서 ‘기습’이라는 특화된 공격루트로 높은 데미지를 안기는 캐릭터라 하는데요. 생존력이 다소 떨어지는 점에서 여타 게임의 암살자 같은 존재로 이해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래서일까요.
개인적으로 꽤 궁금한 녀석인지라 추후 꼭 직접 플레이를 해보고 그 후기 등을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
각설하고, 공개된 영상을 보면 매크로M이 갖고 있는 특색있는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많은 이들이 이런 장르에서 기대하게 되는 액션성과 파티플레이로 즐기는 다양한 콘텐츠 또한 부족함 없이 담겨 있다는 설명을 접할 수 있네요.
물론, 이 모든 것들에 ‘자동’이 강조되고 있고요. 지금껏 이 녀석처럼 오토를 권하는 서비스를 본 적이 없는데, 과연 실제로 마주했을 때 이런 부분들이 어떻게 체감될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현재 → 공식카페를 살펴보면, 해당 게임의 몇몇 정보들을 접할 수 있어요. 무기 육성 시스템인 신병을 비롯해 동반자 시스템인 영령, 몬스터를 처지하면서 얻게 되는 장비 등에 대한 설명 등이 보이는데요.
자세한 건 위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이와 같은 특징을 갖는, 매크로M은 지금 →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어요. 여타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참여자에게는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주어지는데요.
귀속다이아 200, 골드 20만, 건초 20 등이 지급된다고 하네요.
또, 앞서 링크로 알려드린 공카. 가입인사 게시판에 응원과 함께 인사글을 남기면 런칭 후 추첨을 통해 맥북 프로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욕심낼만한 경품인 만큼 다들 도전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지금껏 시장에 나온 것과는 또 다른 차별화를 꾀하며 어필을 하고 있는 매크로M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색다른 모습에 호기심이 생긴 분들이라면 미리 사전등록을 하고, 추후 런칭 시 플레이를 통해 그 경험을 이어가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