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Q7 후기, 눈여겨 볼 만한 기능 3가지
LG Q7 후기, 눈여겨 볼 만한 기능 3가지
2018년 LG전자가 선보인 중급기 Q7 시리즈. 플러스 모델을 포함해 이 시리즈가 어떤 모습을 갖는지 그리고 어떤 느낌을 전하는지 리뷰를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거듭 하드웨어 제원으로 대표되는 몇몇 지점에서 아쉬움은 있지만 담겨 있는 소프트웨어 등까지 고려한다면 나름 흥미로운 녀석이라 소개를 드렸는데요.
이에 본문에서는 Q7을 기준으로, 이 녀석에서 눈여겨 볼 만한 기능 3가지를 꼽아 소개를 드려볼까 합니다.
1. 지문인식 & 핑거터치
가장 먼저 짚어볼 건, 리뷰 당시에도 유용함을 말한 지문인식과 이 센서를 통해 활용할 수 있는 일명 핑거터치 기능들 입니다. ▼
Q7 플러스를 소개했던 영상에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자세히 소개를 드렸는데요. 간단히 다시 한번 더 설명을 하자면, 이는 지문인식센서에 손가락을 얹고 특정 제스처를 취함에 따라 셀피 촬영, 화면 캡쳐, 알림창 열기 등을 실행할 수 있는 재주를 담고 있습니다.
물론, 혹자는 일반적인 접근으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한데 이게 왜 유용하냐 말하실지도 모르지만… ▼
평소 스크린샷을 찍는 빈도가 높은 분들, 셀피 촬영을 자주 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이 지점에 매력을 느끼시지 않을까 판단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굳이 두 손으로 버튼을 조합하지 않아도 캡쳐가 가능한 점이 마음에 들더군요~
그럼 지문인식은 왜? ▼
기본적으로 이를 통해 잠금화면 등에 대한 보안성을 가져갈 수 있다는 점을 말할 수 있을테지만, 이를 통해 가능한 재주가 있기 때문에 더더욱 그 탑재를 반기게 되지 않나 생각됩니다. 그게 뭐냐면…
2. LG 페이
LG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LG 페이’, 이 녀석에 대해서는 굳이 길게 설명드리지 않아도 다들 잘 아시리라 생각되네요. 지금은 중급기와 보급기에도 이 녀석이 확산되고 있지만, 지난해만 하더라도 플래그십에만 포함되며 아쉬운 목소리를 많이 들어야 했었죠? ▼
경쟁사와 비교되며 쓴소리를 들은 적도 많았는데…
지금은 상당 부분 그 부족함을 채워낸 모습입니다. 게다가 그 발전 속도도 꽤 빠른 편에 속해 인상적이기도 한데요. ▼
얼마전 전해진 보도자료에 따르면, 올 하반기 LG전자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비롯해 온라인 결제를 지원하는 신용카드를 더 늘릴 방침이라 합니다.
지난해 말 신세계, BR코리아 등까지 사용처를 늘려 호응을 얻은 바 있는데, 이번에도 꽤 좋은 평가를 받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모바일 결제 서비스에서 이런 확장은 누구에게나 반가운 지점이 될 테고, 또 장점으로 받아들여지는 대목이 될테니까 말이죠.
참고로, 음성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 혹은 Q보이스가 지원되는 단말에서는 이를 통해 LG 페이로 결제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3. 전면 초광각 카메라
언제부터라고 해야 할까요. 스마트폰 전면 카메라를 통해 셀피는 물론 지인 등과 추억을 담는 분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한 때는 셀카봉을 구매하는게 한창 유행이 될 정도이기도 했는데요. ▼
이처럼, 그 어떤 목적에서건 전면 카메라를 사용하는 비중이 큰 분들이라면, 그 화각에 대한 아쉬움을 느껴 본 경험도 적지 않을 겁니다.
여행 등을 가서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셀카를 찍으려 하는데 화각을 이유로 불편을 겪어 본 기억, 누구에게나 한번쯤 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Q7 시리즈는 이런 부분에 있어 유용함을 갖는다 하겠습니다. 화소수가 500만 화소라 다소 아쉽긴 하지만, 100도에 달하는 화각은 충분히 강점으로 꼽을 수 있을 것 같네요. ▼
특히, 위에서 말한 핑거터치와 함께 조합하면 그 쓰임새와 편리함을 더 높일 수 있어, 이 녀석을 쓰는 분들께는 유독 더 유용한 재주가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지금까지 LG Q7을 쓰면서 알아두면 좋은 그리고 활용하면 좋을 기능들을 몇몇 뽑아봤습니다. 여기서 언급하진 않았지만, 이 외에도 DTS:X 등을 지원하는 측면도 쓰는 이에 따라서는 매력이 될 지점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Q7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그래서 이 녀석이 어떤 기능을 갖는지 궁금한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래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