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잡 부수입 용돈벌이 고민? SNS쇼핑몰 민팅
투잡 부수입 용돈벌이 고민? SNS쇼핑몰 민팅
먹고 살기 힘들다는 말이 끊이지 않는 요즘 같은 시대에 투잡을 하는 분들 적지 않은 줄 압니다. 엄연히 따지면 저 역시 투잡 그 이상으로 활동을 하고 있지만, 제 주변만 보더라도 부수입과 용돈벌이 등을 위한 방법을 고민하는 분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재택에서 소소하게 나마 관련된 활로를 찾는 분들에게, 알아두시면 나쁘지 않을 서비스가 있어 소개를 해 드리려 합니다. 국내 신유통 플랫폼인 ‘민팅’이 그것인데요.
온라인 등지를 둘러보면, 특정 판매 사이트에서 활동하며 링크 등을 공유해 그 판매에 대한 수수료로 제법 벌이를 하는 분들 적지 않게 볼 수 있죠? 이 글에서 다룰 서비스 역시 아주 쉽게 이해한다면, 이와 궤를 같이 한다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외 사이트를 비롯해 그 중에는 다소 신뢰하기에 의문이 남는 그런 서비스도 여럿 있는데… 민팅은 무자본, 무재고, 무투자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드랍쉬핑(Dropshipping) 기반 온라인 쇼핑몰로, 서울산업진흥원(SBA) 하이 서울 우수 브랜드 제품과 국내 유수의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등 다방면에서 이런 걱정을 떨쳐내는 곳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실제로 적지 않은 인플루언서가 그 활동을 진행해 온 바 있고 저 역시 간헐적으로 이 곳을 통해 구한 유용한 상품을 소개하면서 활동을 했던 경험도 있는데요.
투자비용 없이 적은 시간을 들여 남녀노소 누구나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닌가 판단되네요.
앞서 말한 것처럼, 민팅에 접속해 보면 꽤나 흥미로운, 그리고 눈길을 사로잡는 제품들이 여럿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LG 프라엘 더마 LED 마스크를 비롯해 마블 무선 공기청정기, 주연 UHD TV 55인치 등이 눈에 들어오네요 ^^;;
각설하고, 가입 과정 등 전반적인 진행을 위한 준비 단계는 따로 길게 설명하지 않을게요. 내용 자체가 워낙 간단하기도 하여 굳이 말하지 않아도 다들 쉽게 진행하실 수 있을 수준이거든요. 약간 과장을 보태면 SNS 계정만 있다면 10초도 채 걸리지 않아 가입 후 다음 과정들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판단했을 때 메리트 있다 판단되는 제품을 통해 수익을 노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특정 제품들의 상단을 보면 ‘민팅하기’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이를 클릭하면 보시는 것처럼 사이트 판매가 등 여러가지 정보들을 확인할 수가 있어요.
여기서 흥미로운 지점이 바로 ‘민팅가 수정’입니다. 제공가 보다 낮게는 판매가 불가능한데, 이 부분의 가격을 적절하게 조정해서 남들보다 유리한 수준을 만들어 어필을 할 수 있는 등 색다른 전략 요소가 담겨 있네요.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 공유는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톡, 트위터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곧장 확산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다른 채널이 있다면 글과 함께 링크로 내용을 전하는 것도 방법이라 하겠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위에서 말한 주연 UHD TV 55인치 등 몇몇 제품으로 슬쩍 활동을 전개해 보았는데요. 어떤 결과가 나올런지… ^^
당연한 이야기지만, 매출 등에 대해서는 전용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어요.
비슷한 성격의 서비스가 여럿 있긴 하지만, 민팅 같은 경우에는 본인만의 전략적 판단이 더해진다는 점이 꽤 인상적인 대목이 아닌가 판단되는데요. 그 밖에 특징적인 부분을 요약한다면…
- 클릭 세 번(‘민팅하기’)으로 민팅의 상품을 나의 SNS로 공유하여 판매 가능
- 상품 판매가는 판매자인 내가 직접 책정
- 판매자의 판매수익은 민팅에서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상품가에서 판매자가 정한 판매가를 뺀 금액이므로 판매자가 전략적으로 수익 설정 가능
- MD는 원하는 상품들을 모아 나의 미니샵을 만들어 미니샵 자체를 홍보할 수 있음
활동하는 채널이 많고, 이런 스타일의 활동에 자신있다 하는 분들은 이를 통해 또 다른 활로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민팅 사이트 : http://www.minting.co.kr/shop/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위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