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가격, 알림 받아서 득템하려면?
갤럭시노트8 가격, 알림 받아서 득템하려면?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많은 이들이 찾는 브랜드 그리고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바로 삼성전자가 선보인 ‘갤럭시노트8’이 그것인데요. 제조사에 대한 이야기는 굳이 이 글에서 따로 할 필요는 없을 것 같고, 단말 자체에만 집중을 해 본다면…
올 하반기 그 후속이 될 갤럭시노트9이 등장할 예정이긴 하나, 일반적으로 막 시장에 나온 녀석이 고가를 형성한다는 점. 이에 금전적인 부담이 크다는 점 등을 이유로 요즘은 하드웨어 성능에 치중해 무언가를 하는 이들이 아닌 이상 합리적인 선에서 쓰임새 좋은 제품을 찾는 이들이 점차 더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실제로 수 많은 제조사가 이런 흐름 탓에 그들의 프리미엄급 단말에 대한 고민이 커져가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요.
이런 배경과 분위기 속에서 가장 각광받는 스마트폰을 꼽자면, 역시나 앞서 말한 것처럼 갤럭시노트8이 가장 먼저 이름을 올리지 않나 생각되네요.
가장 메리트를 더하는 건 역시나 ‘S펜’이 아닐까 합니다. 처음 해당 시리즈가 등장했을 무렵 큰 화면이 펜이라는 존재가 글로벌 시장에서 엄청나게 부각되었던 기억이 스치는데요.
요즘은 대화면이라는 측면에서는 엇비슷한 녀석들이 많이 있긴 하나, 여전히 S펜과 이를 이용한 활용성에 있어서는 견줄만한 기기가 없다는 점이 지금의 인기를 갖게 하는데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요소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실제로 제 주변에도, 다른 기능은 잘 모르지만 필기에 대한 니즈가 커 갤노트를 고집한다 말하는 이들이 적지 않은데요. 노트8에 접어들며 녹아든 이 부분에 대한 향상점과 기능들은, 이에 집중하는 분들께 여전히 매력적인 지점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이어서, 말할 수 있는 건 역시나 ‘카메라’가 아닐까 싶어요. 스마트폰 구매 기준에서 상위권에 위치할 정도로 이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아는데요.
과거에는 그 수준에 대한 미흡함이 컸지만, 어느 순간부터 모바일 시장에서 믿고 쓰는 수준을 자랑하는 그런 만족도를 보이고 있어 이에 대한 의심은 애초에 걷어내도 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DxOMark 등 카메라 성능을 다루는 곳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기도 했고 말이죠.
여담이지만, ‘라이브 포커스’를 통해 흔히 말하는 아웃포커싱 효과를 적용해 피사체를 강조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도 그 메리트를 높이는 지점이라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IP68 등급의 방수방진 등 내구성을 비롯해 만듦새 측면에 있어서의 수준도, 지금에 역시 가히 최고 수준이라 말할 수 있겠네요.
안드로이드 오레오 업데이트가 적용되어 소프트웨어 측면에서의 강점도 말할 수 있을테고요. 스펙에서 누릴 수 있는 성능(퍼포먼스)는 굳이 말하지 않아도 되겠죠? ^^;;
이처럼 출시 후 1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이지만, 갤럭시노트8은 가격만 잘 맞으면 누구나 욕심낼만한 재주 등을 갖추고 있다 할 텐데요. 요즘 보니 얼추 20~30만원 수준에서 이 녀석이 판매되고 있는 듯 하더군요.
아무래도 값은 계속해서 변화할 수 밖에 없다보니 평소 노트8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위 서비스에 미리 참여를 하고 있다가 적당한 알림이 떴을 때 좋은 조건에서 녀석을 득템(?)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