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훈 게임 뮤오리진2 또 다른 플레이후기

흑기사에 이어 흑마법사까지 키워갈 정도로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뮤오리진2. 게임성을 비롯해 그 속에 담긴 콘텐츠 등에 대한 이야기는 굳이 더 말하지 않아도 다들 잘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런칭 후 iOS 랭킹 2위, AOS 랭킹 1위(최고매출 게임 3위) 등을 기록했을 정도이니 말이죠.

꾸준히 업데이트를 거치며 여러가지 변화를 담는 것도 이처럼 인기를 얻고 꾸준히 유지하는 비결이라 할 텐데요. 요 근래 그 중심에는 ‘경매장’ 업데이트가 있다 할 수 있을 겁니다.

18세 버전이 나오면서, 흔히 일컫는 현금 가치가 포함되었는데요. 이런 요소들이 주는 묘미도 상당한 모습이네요. 저도 틈틈히 참여를… ^^

각설하고, 어떤 의미에서는 정상훈이 등장하는 CF 영상에 대한 관심이 더 크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은데요. 얼마전까지는 모 광고를 패러디한 것으로 재미를 주더니 이번에는 또 다른 버전이 등장했네요.

 
 

짧은 영상이지만, 여기서 말하려는게 어떤 건지는 쉽게 아실 수 있을 겁니다. 광속레벨업. 여러차례 강조했던 것처럼 짧은 시간을 투자하고도 몇번의 전직이 가능할 정도로 렙업을 진행할 수 있는게 이 녀석의 특징인데요.

덕분에 플레이 하는 내내 몰입감을 높이며 집중력 높게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는 것 또한 이 녀석의 매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초중반에는 퀘스트 위주로만 진행을 해도 빠르게 캐릭터를 키워갈 수 있습니다. 몇번이나 말씀드린 것처럼 말이죠. 하지만 200레벨 언저리가 되면 그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는게 사실.

그럴 때는 단순히 퀘스트 위주의 진행보다는 여러가지 팁을 더해 즐기면 좀 더 빠르게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평소 대비 2배 또는 3배로 몬스터 사냥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카드가 있는데요. 제한된 시간 동안 활용할 수 있긴 하지만,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는 상당합니다. 단순히 몹 사냥을 할 때도 그렇고 파티를 짜서 던전을 돌 때도 유용하게 작용하네요.

경험치 누적에 빼놓을 수 없는 던전. 이런 콘텐츠를 빠짐없이 즐겨야 함은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되겠죠? 이에 대해서는 이미 지난 글에서도 몇번 소개한 바 있는데요.

결론만 말하면, 사진에 보이는 콘텐츠 경우 하루 입장 제한이 있는데, 최대한 늦은 시점에 참여하는게 좋습니다. 자신의 레벨에 따라 주어지는 보상이 다르거든요~

이 밖에도 일일길드, 채집, 무한의탑 등도 육성에 많은 도움이 되니 참고하세요.

무한의 탑은 단순 도전 뿐만 아니라 소탕도 꼭! 아시죠? ^^

이처럼 전투력을 한껏 높였다면, 여타 콘텐츠를 즐기면서 새로운 재미를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그 중심에 있는게 바로 ‘하르마티움’인데요.

일반적인 보스전을 떠올리는 분들도 계실텐데, 이는 그 이상의 즐거움을 갖고 있어요. 팀전으로 진행하면서 보스를 격퇴하는게 주 목적이긴 하나 그 사이사이에 다른 팀원과 PvP 경쟁을 펼치게 되거든요.

여기서 팁이라면, 참여자 전원이 보스에만 집중하는게 아니라 각각의 역할을 구분하는 것인데, 팀에서 가장 쎈 한두명이 상대 팀을 담당하고 나머지는 보스 격퇴에 집중하는게 가장 효율이 좋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끝으로, 아래는 → 공식카페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 가운데 일부를 캡쳐한 것인데요. 링크로 이동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외에도 엄청 많은 내용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능한 모든 것들이 도전해 보세요~

지금까지 뮤오리진2 플레이 후기를 또 한번 정리해 드렸습니다. 팁이 될 만한 내용도 함께 말이죠. 이 녀석을 시작하는 혹은 플레이 하고 있는 분들께 나름대로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래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