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 가격, 지금 더 주목받는 특징은?
LG V30 가격, 지금 더 주목받는 특징은?
지난 2017년, IFA 2017이 한창이던 독일 베를린 현장에서 전격적으로 공개된 프리미엄급 기기가 있습니다.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V30’이 바로 그것인데요. 매번 그렇듯 그들의 제품에 대해서는 여러가지가 오가곤 하지만, 이 녀석에 대한 평가는 그리 나쁘지 않았떤 것이 사실입니다.
무엇보다 멀티미디어 측면에서 강조점을 잡아 계속해서 관련된 부분을 어필하며, 그 카테고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이들에게 특히나 주목을 받았던 기억도 스치는데요.
얼마전에는 새로운 컬러가 더해지며 또 한번 관심을 끌기도… 참고로, 이 색상에 대한 평가가 좋았던 만큼 G7 씽큐에는 기본적으로 라즈베리 로즈 컬러가 녹아들기도 했습니다.
당시에도 리뷰 등을 통해 소개했지만, V30에 기댈 수 있는 지점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물론 그 모든 것들이 앞서 말한 것처럼 큰 틀에서 봤을 때는 멀티미디어 관련 경험을 높이는 요소들이라 할 수 있는데요.
V 시리즈를 말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카메라’죠. 이 녀석은 스마트폰 가운데 처음으로 F1.6 조리개 밝기를 탑재하며 당시 경쟁작 대비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한 바 있습니다.
실제로 글라스 소재 렌즈가 들어가며 종전보다 밝고, 선명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알려져 인상적인 경험을 안기기도…
하지만, LG v30이 카메라 측면에서 좀 더 이목을 집중시킨 이유는 최근 트랜드라 할 수 있는 ‘비디오’ 기능에 ‘시네비디오’ 모드를 녹였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시네 로그를 지원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재미를 갖고 있는데요.
실제로 저 역시 V30을 이용하면서 가장 많은 활용 빈도를 가졌던 지점이기도 한데, 평소 모바일로 영상을 찍는 빈도가 높은 분들이라면 이 녀석의 재주는 충분히 강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지 않나 판단됩니다.
주변에서도 유튜브 등을 하면서 이 녀석을 서브격으로 쓰던 분들도 여럿 볼 수 있었을 정도니…
물론, 기본적으로 LG전자 스마트폰의 듀얼 렌즈를 말하면 떠올리게 되는 부분이 있죠? 일반각과 광각을 커버하는 재주가 그것인데, 이 또한 포함하며 풍경 등을 찍는 걸 좋아하는 이들에게 메리트를 안기고 있습니다.
출시 당시에는 포함되지 않았었지만, 씽큐 관련 업데이트 등이 거듭되며 ‘브라이트 카메라’로 어두운 곳을 스스로 밝게 촬영하는 기능을 녹여, 저조도 촬영에 대한 강점도 갖추게 되었네요.
V 시리즈를 비롯해 LG전자 기기를 말할 때 이제는 빼놓지 않고 따지게 되는 ‘오디오’, V30은 하이파이 쿼드 DAC을 탑재하고, B&O 플레이와 협업으로 음색을 튜닝해 음원 감상을 즐기는 이들에게 남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특징도 있어요.
끝으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V30에 특화된 명령어를 이용하고 각종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점도 꼽을 수 있겠네요.
전략 스마트폰인 만큼 그 성능에 대해서는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되겠죠? 지난해 말 출시된 녀석인 만큼 그 성능 / 퍼포먼스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을 듯 합니다.
위에서 말한 재주들에 흥미를, 그리고 매력을 느끼는 이들이라면 지금에도 LG v30을 염두해 두고 계신 줄 압니다. 실제로 주변에서는 요 근래 10~20만원대 구매가 가능하다는 소스에 서브폰으로 이를 고려하는 이들도 몇몇 볼 수 있었는데요.
LG V30 가격을 거듭 체크하며 혹시나 자신에게 꼭 맞는 요건이 되었을 때 기변을 하겠다 하는 분들이라면 위 링크를 통해 꾸준히 체크를 하며 시기를 잡아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네요.
지금까지 LG V30을 마음에 두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될 법한 내용을 풀어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