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아이폰8 갤럭시S9 비교, 상반기 플래그십 결산
아이폰X 아이폰8 갤럭시S9 비교, 상반기 플래그십 결산
벌써 2018년도 절반이 훌쩍 지나가고 있습니다. 매년 이 맘 때면 하반기에 출시될 메이저 제조사의 프리미엄급 단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곤 하는데요. 하지만, 그와는 별개로 출시된 후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시점이라 막 판매를 시작했을 때 보다 이 무렵 기변 등에 대한 고민을 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이들도 적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상반기 결산 컨셉으로 애플, 삼성 등의 플래그십 모델을 간단히 짚어보고 그 정보를 전해드리려 하는데요. 엄밀히 말하면 아이폰의 경우에는 올해 출시된 모델이 아닌 만큼 그 비교에 다소 애매함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항상 가을 무렵 신제품이 공개되는 만큼 이 또한 녹여서 함께 내용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 이와 함께 알아두면 도움이 될 법한 이야기도 몇몇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2018 상반기 플래그십 결산 & T렌탈
가장 먼저 살펴볼 녀석은 ‘아이폰X’입니다. 좀 전에 말한 것처럼, 출시 시점만 두고보면 지금 비교를 하기에는 애매함이 있지만 늘상 상반기 결산 때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것이 직전 해 나온 아이폰이죠? ▼
그런 의미에서 올해 애플의 기기는 크게 2가지를 말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게 다가오기도 합니다. 아이폰8 시리즈까지 함께 등장했으니 말이죠. 해당 단말에 대해서는 좀 더 아래에서 말하도록 하고…
아이폰X은 다들 아시는 것처럼, 종전의 관련 라인업과는 완전히 다른 폼팩터를 채택하며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현 시점에는 꽤나 익숙해진 ‘노치’ 등을 담으면서 공개 무렵부터 꽤나 이슈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
지문인식이 빠져 있다는 점이 아쉽게 다가오긴 하지만, 페이스ID라 불리는 얼굴인식 시스템, 애니모티콘 등과 같은 새로운 재미가 들어가며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기변 욕구를 안기고 있는 제품이기도 해요.
실제로 주변 지인 중에도 며칠 전 이 녀석으로 기변을 한 이가 있다는… ^^;; 여담이지만, iOS 12부터는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어 애니모티콘으로 활용이 가능해 그 활용폭과 재미가 종전보다 더 커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어서 살펴볼 것은 ‘아이폰8’입니다. 이는 굳이 따지면 사골스럽게도 지난 몇해 동안 이어지던 외형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이는 그만큼 단점으로 작용하는 부분이라 할 테지만, 또 다른 관점에서는 익숙함이 무기로 다가오는 기기라 말할 수도 있을 듯 하네요. ▼
다만, 뒷면의 재질이 글라스 소재로 바뀌면서 무선충전이 가능해졌고, 전과 다른 인물사진 모드 등을 활용할 수 있는 점 등은 기존과 또 다른 매력이라 하겠습니다. ▼
iOS 기반에 그 어떤 불편함이 있다 하는 분들이라면, 자연스럽게 시선이 안드로이드폰으로 옮겨질 겁니다. 국내에서는 후자에 대한 접근성이나 편의성이 더 큰 것도 사실인데요. 그 중심에 있는 것이 ‘갤럭시S9’ 시리즈가 아닐까 합니다. ▼
이 녀석에 대해서는 워낙 많이 다뤄서 굳이 뭘 더 말할 게 있을까 싶기까지 한데요. 플러스 모델을 기준으로 듀얼 렌즈가 들어가 전과 다른 경험이 가능하다는 점, 듀얼 조리개 등으로 카메라 부분에서도 여전히 최상위권에 자리할 정도의 수준을 갖는다는 점 등이 실사용하는 입장에서 매력으로 다가오지 않을까 싶네요. ▼
AR 이모지라고 하는 기능도 떠올려 볼 수 있을테고 말이죠.
이 외에도 요 근래 여러차례 소개드린 LG G7 씽큐(ThinQ), 소니 엑스페리아XZ2 등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선택 후보지라 하겠습니다. 이 둘의 경우에는 유독 엔터테인먼트 측면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평소 음원 감상이라던지 게이밍 등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이를 눈여겨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이처럼 올 상반기에는 눈여겨 볼 제품이 꽤 여럿 존재하는 모습입니다. 만약 이 가운데 ‘아이폰X, 아이폰8, 갤럭시S9’으로 기변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알아두면 좋은 서비스가 있는데요. ▼
SK텔레콤에서 선보인 ‘T렌탈’이 바로 그것입니다. 각 단말에 가입 기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흥미가 있는 분들은 이를 잘 참고해서 판단을 하시면 될 듯 한데요.
24개월 기준 할부금 대비 월 7천5백원에서 1만2천5백원까지 더 저렴하게 대상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막 시작된 서비스인 만큼 알아두거나 체크해야 할 내용이 많은 것도 사실인데요. 이를 모두 다루는 건 무리가 있고, 많은 이들이 질문하는 부분 몇몇을 정리해 드리도록 할게요. ▼
- Q1. T렌탈로 이용 중인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는 분실·파손보험은기존 상품과 같나요?
- A1. 기존 보험과 혜택은 같습니다. 다만, 명칭·코드는 다른 T렌탈보험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퍼펙트S 이상(시그니처 포함) 이용 고객은 T렌탈 보험 고급 상품은 무료, 프리미엄 상품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 니다. 단,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T멤버십, 보험 멤버십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Q2. T렌탈 가입할 수 있는 스마트폰은 정해져 있나요?
- A2. 현재는 갤럭시S9, 아이폰8/8+, 아이폰X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휴대폰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Q3. T렌탈에 가입할 수 있는 기간이 지나면 가입할 방법은 전혀 없나요?
- A3. 네, 없습니다. T렌탈은 신규가입·기기변경일을 기준으로 15일 동안에만 가입할 수 있으며, 할부와 동일하게 해지·변경도 14일 안에만 할 수 있습니다. 기간이 지난 건은 보증보험에 가입이 완료되어 T렌탈 가입뿐만 아니라 취소도 할 수 없습니다.- Q4. T렌탈을 이용하는 중에 휴대폰을 잃어버렸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 A4. T렌탈 이용 기간이 24개월이 되기 전에 휴대폰을 잃어버려 다른 휴대폰으로 변경하거나 번호를 해지하면 T렌탈도 해지한 것으로 인지되어 중도해지변상금(휴대폰 할부원금 수준의 비용)이 청구됩니다.(휴대폰을 할부로 구입했을 때 남은 할부금을 고객이 부담 하는 것과 같은 원리임) 분실 또는 파손의 우려가 있는 고객에게는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T All케어’ 또는 ‘T렌탈보험’ 상품에 가입할 것을 권장합니다.
좀 더 자세한 부분은 고객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또, 위에서도 짧게 언급되고 있는 ‘T All케어’ 또한 고가의 휴대폰을 선택하는 입장에서는 알아두면 좋은 프로그램이 아닌가 판단되네요. ▼
월 이용요금 등에 대한 정보는 위 도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2018 상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결산하며, 현 시점에 언급된 휴대폰 가운데 일부로 기변을 고민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 프로그램도 짧게 짚어보았습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