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신규직업 탱커 투사, 어떤 특징 가질까?
블소 신규직업 탱커 투사, 어떤 특징 가질까?
지난 2012년 이후로 꾸준히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이 녀석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하거나 새롭게 추가된 무언가가 있을 때 마다 이슈가 되고 있음은 굳이 긴 설명이 없어도 다들 잘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콘텐츠가 더해지며 전달되는 새로움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많은 이들이 흥미롭게 생각하며 플레이 욕구를 샘솟게 하는건 뉴 캐릭터 즉 신규직업이 아닐까 싶은데요.
지난해 ‘격사’에 이어 올해 역시 11번째 새로운 직업 ‘투사’가 준비 중에 있다는 소식은 평소 블소를 즐기는 분들께 더 없이 반가운 소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새로운 녀석에 대한 이야기는 좀 더 아래에서 하는 것으로 하고, 최근 블소는 2차에 걸쳐 개발 로드맵을 발표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죠? 지난 1차 발표에서는 시각적인 측면과 외형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룬 반면, 얼마전 공개된 2차 발표는 콘텐츠와 투사에 대한 내용이 집중되어 있는데요.
2차 발표를 기준으로, 공개된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면 ‘직업 확장’ 시스템 덕분에 기존 직업 또한 선택 폭이 넓어진다는 설명입니다. 대표적으로 언급된 것이 ‘주술사’인데요. 시공간을 찢는다는 컨셉을 더욱 강화한 ‘왜곡술사’와 명계의 힘을 사용해 저주를 걸어 전투를 하는 ‘저주술사’ 컨셉이 기획 중에 있다고 하네요.
또, 서버 대항전이라 할 수 있는 ‘문파 거점전’ 또한 눈길을 끕니다. 이는 거점 쟁탈을 위해 서버 내 최고의 문파를 가리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인데요. 여기서 승리한 길드에 주어지는 혜택이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히 어떤 것인지 밝혀지진 않았지만 관계자에 따르면 블소의 세상을 직접 변화시킬 수 있는 권한까지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과연 어떤 보상일지 심히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
위와 같은 내용과 더불어 다뤄진 것이 바로 신규직업 ‘투사’입니다. 이 녀석은 탱커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직업이 필요하는 생각에서 출발했다고 하는데요.
속성에 따라 확연하게 다른 형태의 전투 방식을 사용할 것이라 설명하고 있네요.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공격력을 크게 올려서 싸우는 ‘광기’, 선계의 힘을 이용해 빛의 검을 들고 중거리 전투를 수행하는 ‘신념’으로 나뉜다 합니다.
이를 통해 여러가지를 짐작해 볼 수 있는데요. 대검을 사용한다는데서 움직임은 느리지만 파괴력은 큰 녀석이 아닐까 판단되는데, 그 만큼 회피 능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지라 저항기가 있거나 무적기(공격무시)가 갖춰져 있을 것으로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실제로 이와 같은 특성을 갖는다면 흔히 말하는 쉽게 플레이가 가능한 탱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 녀석의 활성화로 파티 시 탱귀 현상도 상당 부분 해소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그렇다면, 블소 신규직업 ‘투사’는 언제 반영될까요? 현재 알려진 바로는 오는 6월 14일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공식적으로 그 존재가 드러났기 때문일까요. 블소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관련된 사전예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여한 모든 분들께 투사령 1단계, 투사수호색 1단계, 명장(의상) / 명주(머리장식) 등이 주어진다고 하네요.
또, 초대한 친구가 고마움을 표시하면, 그 접속자 수에 따라 태천 날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투사를 기다리며 매일 오전 10시, 퀴즈를 맞히고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어요. 난이도가 많이 높지 않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이 또한 적극 노려보세요~
지금까지 블레이드앤소울의 로드맵 정보와 함께 신규직업 탱커 투사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두 차례에 걸쳐 로드맵을 공개할 만큼 꽤 노력하는 모습이 엿보이고 있는데요. 과연 이번에 더해질 투사, 그리고 콘텐츠가 앞으로 블소의 행보에 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사뭇 궁금해지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