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 논검대회 진무 운영 팁은?
온라인게임추천 천애명월도 논검대회, PvP 최강자 가린다
대부분의 장르를 막론하고 1:1 즉, PvP 콘텐츠는 많은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자신이 키운 캐릭터가 다른 이의 그것과 대적했을 때 어느 정도 수준을 갖는지, 좀 더 쉽게 말해 다른 이용자와 경쟁에서 거두는 승리가 주는 쾌감이 상당한 것이 이런 배경에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한데요.
수차례 소개드리며 그 재미를 전해드린 바 있는, PC MMORPG 천애명월도 역시 마찬가지라 할 수 있습니다. 1:1 PvP의 묘미가 담겨 있는 ‘논검’이라는 시스템이 대표적인데요.
단순히 논검폐와 같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서? 기존에는 사실 논검을 즐기며 그 실력을 갈고 닦는다 해도 이를 통해 무언가 얻을 수 있는 것에 제약이 컸는데, 이번에 꽤 흥미로운 행사가 진행되며 이에 대한 집중도와 관심이 대폭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 서버 최고의 논검 강자를 가리는, ‘제 1회 천하제일 논검대회’가 펼쳐진다고 알려진 이유에서 말이죠.
초창기에는 특정 문파만이 전체서버 논검 순위 상위권을 차지한다며 볼멘 소리를 하는 이용자도 적지 않았는데요. 지금은 이런 분위기가 많이 가라앉았죠?
5단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해 진입장벽이 낮다는 이점도 눈에 띄곤 하는데, 미리 짚고 넘어가자면 지난 13일 진행된 천애명월도 논검 입문 방송 8대 문파 고수 초청전을 참고하시면 자신이 이용하는 캐릭터가 어떤 전략과 스킬을 활용함으로써 승률을 높일 수 있는지, 그 실력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여담이지만, 이런 배경 덕분인지 이를 시청한 이들의 반응도 꽤 좋더군요~
이미 몇차례 소개드린 것처럼, 저 같은 경우 ‘진무’를 택해서 활용하고 있는데 저 역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이 익힐 수 있었습니다.
특히, 천향을 상대할 때 운영 팁이랄까요. 이런 부분에 대한 설명이 유용하게 다가왔는데요. 천향의 탈기가 빠지는 타이밍에 맞춰서 증폭일검이 되어 있으면 좋다는 점, 속박을 반격으로 무마시키는게 유리하다는 점 등을 접할 수 있었네요. 좀 더 자세한 건 위 영상을 직접 감상해 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명장면도 있었습니다. 스스로도 까다롭다고 느껴지는 천향 전투에서 나왔습니다. 확실히 천향vs진무의 경우 진무가 불리하다고 생각 되어서 그런지, 더욱 멋있게 느껴지더라구요.
위 움짤을 보시면 알겠지만 반공으로 천향의 주력 스킬을 예측, 쇄도를 오지 못하게 하고 약간의 시간을 벌고 난 뒤 속박을 예측하여 일검을 사용, 덕분에 비등비등한 한방 싸움을 끝내는 멋진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상성적으로 불리한 문파끼리의 대전이라고 하더라도, 몇 수 앞을 내다보고 그에 맞춰 대응하는 진무 고수의 모습. 가히 최고라고 불려질 만 하더군요! (이 때 해설진의 오~ 하는 소리와 함께 저도 와.. 하고 보고 있었습니다) 저런 운영을 위해 얼마나 연습했는지, 감도 오지 않는 멋진 장면이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평소 진무를 통해 논검을 즐기면서 인벤 등 커뮤니티를 통해 익힌 운영법을 자주 활용하곤 했는데요.
그 운영의 중심에는 '진공'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진공이 있을 때는 나름 공격적으로 상대를 몰아붙이더라도 진공을 쓴 뒤에는 괜히 콤보 등을 쓰기 보다 평타환영술과 귀신베기, 반격 등을 통해 진공 쿨타임까지 최대한 살아남는 것을 중심으로 진행을 했는데요.
이 과정에서 또 하나 필수로 손에 익히면 좋은 것이 '구르기'입니다. 공간 장악이 능한 진무이기에 상대도 이런 부분을 감안해 전투를 펼치는 경우가 많은데, 평타 후 또는 일검 후 구르기를 사이에 넣음으로써 좀 더 효과적으로 딜을 먹이는게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구르기는 시프트키를 이용하거나 지정 단축키를 활용하시는게 좋아요~
이제 막 논검에 입문해 보려는 분들이라면, ‘연습전’을 통해 관련된 연습을 쌓아가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논검에서 패배할 때는 무기 내구도가 떨어집니다. 이는 곧 수리비가 직결되는 만큼 이에 대한 관리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겠네요.
각설하고,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 시점에는 다소 촉박하긴 하지만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논검 대회가 진행됩니다.
앞서 말했듯 5단 이상이면 누구도 참여할 수 있는데요. 예선은 7경기 가운데 3승만 확보해도 본선 진출이 가능하니, 그리고 승리 횟수에 따라 은량이 지급되니 부담없이 참여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또, 64강 경기부터는 경기 시작 15분전부터 인 게임 내 논검대회 팝업창을 열어 승리가 예상되는 선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그 결과에 따라 보상으로 탕검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유용한 지점이니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 바로가기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천애명월도의 한 축을 맡고 있는 ‘논검’, 이를 통해 또 다른 재미를 가질 수 있는 행사 정보와 이를 이용하는데 도움이 될 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평소 해당 게임에 호감을 갖고 있던 분들이라면 이런 내용들을 참고해 그 실력을 키워보세요~ 기회가 되면 대회도 참여해 보시고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