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SE2 노치 적용 디자인 공개, 의문점은?

올해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는 애플 신제품 가운데 무엇보다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아이폰 SE2’를 꼽을 수 있을 겁니다. 한 손에 쏙 들어가는 크기, 종전 모델 대비 저렴한 가격 등 여러모로 흥미를 더하는 녀석인지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이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모습인데요.

블로그를 자주 찾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이미 이와 관련된 여러가지 소문을 전해 드린 바 있죠? 그런데, 이번에는 좀 더 신빙성 있는 그리고 나름 실체가 있는 정보라 더 이목을 집중시킵니다.

지난 10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맥은 Olixar라는 케이스 업체의 소스를 인용해 아이폰 SE2(iPhone SE2)가 좁은 베젤과 ‘노치’를 디자인을 적용하며 아이폰X와 유사한 모양새를 가질 것으로 전했습니다.

이와 궤를 같이하는 내용은 이전에도 몇차례 전해진 바 있는데요. 몇 주 전에는 타이거 모바일스가 아이폰 SE2의 CAD 도면을 접했다 말하며, 해당 단말이 아이폰X과 같은 ‘노치’를 가질 것이라 주장한 바 있죠? 유사한 주장이 반복된다는 건 그만큼 그 신빙성이 크다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는 만큼 일부 외신 등은 이를 사실에 가깝게 받아들이는 인상입니다.

한편, Olixar에 따르면, 아이폰 SE2 디자인은 아이폰X와 비슷하지만 측면부는 전작과 같이 알루미늄 소재를 그대로 이어갈 것이라 하는데요. 사이즈 자체는 종전과 차이가 없을 것이라는 주장도 보이고 있네요.

다만, 이번 주장에서 흥미로운 건 노치 너비가 아이폰X의 절반 정보인 1.87cm라는 사실입니다. 이 단말이 나름 저가형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페이스ID’가 포함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렌더링이 완벽히 정확하다 할 수는 없을지 몰라도, 홈 버튼과 페이스ID가 없는 현재 공개된 디자인에서 잠금해제 등이 어떻게 이뤄질지에 대한 의문 탓에 이를 단순한 루머로 여기는 주장도 눈에 띕니다.

다방면에서 화제의 중심에 있는 ‘아이폰 SE2’, 과연 이번에 드러난 그대로 시장에 출시될까요? 그 공개 시점이 거듭 기다려집니다.


 Source 9to5mac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