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P20 프로 vs 갤럭시S9 플러스 카메라 비교
화웨이 P20 프로 vs 갤럭시S9 플러스 카메라 비교
화웨이가 선보인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 P20와 P20 프로, 이 가운데 트리플 카메라를 담은 ‘화웨이 P20 프로’는 세계적인 카메라 및 렌즈 평가 사이트인 디엑스오마크(DxOMark)에서 역대급 스마트폰 카메라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선명하고 섬세한 화질, 준수한 저조도 퍼포먼스 등을 이유로 109점이라는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기존 최고 점수였던 삼성 갤럭시S9+를 10점 차로 앞서 화제의 중심에 서기도 했는데요.
이런 내용이 확산되자, 평소 스마트폰을 선택하는데 있어 ‘카메라’ 성능에 집중하던 이들은 화웨이 P20 프로에 상당한 관심을 보이곤 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화웨이 P20 프로의 트리플 카메라는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 걸까요?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간단하게 스펙을 살펴보면 해당 모델의 뒷면에서는 3개의 렌즈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가장 위쪽에는 f2.4인 800만 화소 센서와 줌 렌즈가, 그 아래에는 메인 카메라 역할을 하는 f1.8의 4000만 화소 광각렌즈가 위치해 있고요. 맨 아래에는 f1.6 밝기 렌즈와 2000만 화소 흑백 이미지 센서가 탑재되어 있는 것이 차별화 포인트입니다.
각설하고, 이런 분위기가 이어지자 외신 등지에서는 이 둘의 카메라를 비교하며 그 리뷰를 거듭 소개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디엑스오마크(DxOMark)의 결과와 다양한 환경에서 접한 실사용기는 다소 다른 평가를 받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다수의 리뷰 가운데 특히 눈길을 사로잡는건 아래 2개의 영상입니다. 커뮤니티 등에 가장 많이 공유되고 있는 것이기도 하고요.
이에 따르면, 화웨이 P20 프로의 메인 카메라는 4000만 화소와 1000만 화소 촬영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그 설정 여부에 따라 상황별 이미지 퀄리티에 대한 평가가 엇갈리기도 하지만, 전반적인 반응은 삼성 ‘갤럭시S9 플러스’ 쪽에 좀 더 긍정적인 의견들이 몰리는 모습입니다.
화웨이 P20 프로 vs 삼성 갤럭시S9+ 카메라 비교 (이미지:유튜브 캡쳐)
색감 등에 대해서는 개개인 마다 느끼는 바가 다를 수 있다지만, 동영상 촬영에 있어서 만큼은 이견이 없을 정도로 갤럭시S9+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네요.
평소 스마트폰 카메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당연히 흥미롭게 지켜볼 수 밖에 없는 화웨이 P20 프로. 이 녀석 하나만을 두고 그 매력을 따진다면 분명 인상적으로 다가오는 지점이 많은 것이 사실인데요. 여러 개의 경쟁작을 사이에 두고 고민을 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평가도 있구나 하는 정보 정도는 알아두시는 게 좋지 않을까 판단됩니다.
관련글(Related Posts) :
• 갤럭시S9 플러스 개봉기 첫인상, 복잡미묘 이유는?
• 갤럭시S9 AR이모지 vs 아이폰X 애니모티콘, 승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