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홈 국내출시 한국어 지원 임박? 전파인증완료
구글 홈 국내출시 및 한국어 지원 임박? 전파인증완료
지난 2016년 5월 구글은 아마존 에코에 대항하기 위해 그 경쟁작으로 무선 스피커를 발표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담은 ‘구글 홈(Google Home)’이 바로 그것인데요.
출시 당시에는 미흡함이 적지 않았지만, 지금은 이 녀석에 대한 호응이 상당합니다. 단순히 음성을 인식하는 것에 그치는게 아니라 뭔가 인공지능 비서 시스템을 제대로 활용하고 있다는 느낌을 안겨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보니 더더욱 그렇다 할 텐데요.
이런 이유로 여지껏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고 있음에도, 우리나라에서도 구글 홈 혹은 구글 홈 미니를 해외 직구로 구매해 활용하는 이들이 적지 않죠? 저 역시 그 가운데 한명이긴 한데...
그간 국내 출시 및 한국어 지원에 대한 소문이 무성하긴 했지만 이를 암시하는 실체가 없어 문자 그대로 루머로만 그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짙어가던 어느 날, 꽤 흥미로운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지난 4월 6일, 구글 홈에 대한 전파인증이 완료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진 것인데요. 관련 내용이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산되자, 드디어 한국 출시와 함께 한국어 지원이 적용되는 것 아니냐는 기대감이 곳곳에서 엿보이는 모습입니다.
물론, 이에 대한 구글의 입장 등이 없는 만큼 섣부른 판단이 될 수도 있긴 하지만... 그 만큼 한국에서도 많은 이들에게 기다림을 안기던 제품임에는 틀림이 없는 인공지능 스피커 구글 홈.
많은 사람들이 바람하는 것처럼 정말 국내에 정식 출시가 되고, 동시에 한국어를 지원하게 될 것인지 이번 전파인증완료 이후 해당 제품이 어떤 행보를 보이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