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0 업데이트 씽큐(ThinQ) 적용, 새로운 기능은?
V30 업데이트 씽큐(ThinQ) 적용, 새로운 기능은?
지난 MWC 2018 당시 LG전자 부스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은건 단연 ‘V30S 싱큐(ThinQ)’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미 블로그를 통해 몇 차례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 당시 인공지능 기능이 더해지는 것과 관련해 또 하나 이목을 집중시킨 건, 지난해 선보인 V30과 G6에도 그 재주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반영될 예정이라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렇게 기다림이 이어진 3월 어느날, 드디어 V30에 ThinQ 인공지능이 더해지는 업데이트가 배포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추가되는 새로운 기능은 크게 6가지로 나뉘는데요. 그 가운데 핵심은 단연 씽큐와 관련된 ‘Q렌즈, AI 카메라, 브라이트 카메라, Q 보이스’ 등이 아닐까 싶네요.
기억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지난 2월말 LG전자 MC사업본부장 황정환 부사장은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스마트폰 본질 ‘ABCD’를 재정의하고 이에 역량을 집중하겠다 말한 바 있죠? 당시 언급된 ‘C’가 바로 ‘카메라’인데요.
지금은 흔해진, 하지만 누구보다 빠르게 담아 낸 듀얼카메라와 AI 등으로 이용자가 편의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 말했는데, 이번 V30 업데이트 또한 그 일환으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된 V30 카메라에는 보시는 것처럼 전에 없던 메뉴가 여럿 눈에 띕니다. ‘AI 카메라’와 ‘Q렌즈’가 그것으로, 전자는 카메라로 피사체를 비추면 AI가 이를 인식해 총 8개에 해당되는 최적의 촬영모드 중 하나를 선택해 주는 방식을 갖는데요. 직접 이용해보니 꽤나 인식률이 좋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면, 후자는 무언가를 찍으면 관련 정보검색, QR코드 분석, 쇼핑 정보 등을 스스로 찾아서 알려주는 기능이예요.
브라이트 카메라는 네이밍만 보더라도 쉽게 짐작이 되실 듯 한데요. 주변 환경이 어둡다 판단(10 룩스 이하 저조도)되면 스스로 더 밝게 촬영할 수 있도록 설정을 바꿔줍니다.
이 각각에 대한 결과물이 종전과 갖는 차이는 곧 다른 글에서 직접 촬영한 샘플을 통해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Q보이스’는 이용자들이 많이 쓰는 기능을 음성으로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카메라, 전화, 메시지, 날씨, Q렌즈 등 다양한 기능을 명령어로 실행·제어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V30 씽큐(ThinQ)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이를 통해 더해진 새로움에 더해 살펴보았습니다. 혹시나 해당 단말이 없는 분들은 온라인 체험존(→ 바로가기)에서 이를 간접적으로 살펴보실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