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보드(Gboard) 한국어 지원, 살펴보니

구글이 선보인 검색 기능 외 여러가지 부가 편의기능을 담고 있는 키보드 앱 ‘지보드(Gboard)’. 이 녀석의 활용성을 눈여겨 보고 계셨던 분들 많을 겁니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국내에서 이를 쓴다는건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웠죠?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다 보니 텍스트를 입력하는 과정에서는 더더욱 그럴 수 밖에 없었다 할 텐데요.


(글을 작성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아직 정식 업데이트가 배포되진 않은 듯 하지만) 지난 6일(현지시간) 구글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안드로이드를 위한 지보드에 20여개의 새로운 언어가 추가로 지원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Today, we’re bringing Chinese (both traditional and simplified Chinese) and Korean—plus twenty additional languages—to Gboard for Android. We heard from our users that these were the top two languages we needed to add to the keyboard …

구글에 따르면, 한국어를 비롯하여 중국어가 지보드 이용자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요구된 언어라 하는데요. 배포된 APK를 기준으로 했을 때 7.0.5 버전 이상부터 한국어를 무리 없이 활용할 수 있는 모습이네요. 아마 베타 테스트를 하고 있던 분들은 이미 이를 경험하고 계셨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렇다면, 왜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한국어를 비롯 다양한 언어가 지보드에 추가되길 바람해 왔던 걸까요? 앞서 말한 것처럼 해당 앱이 가진 여러가지 편의 기능 때문인데요.

지보드를 이용해 GIF 파일은 물론 이모티콘을 검색해 곧장 활용할 수 있고, 텍스트를 입력하며 바로바로 원하는 언어로 구글의 번역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는 점도 활용도를 높이는 지점이라 하겠습니다. 실제로 간단히 테스트를 해 보니 관련해서 크게 무리 없는 사용이 가능한 걸 확인할 수 있기도...

평소 지보드(→ 구글 플레이)를 눈여겨 보던 분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을 쓰며 쓸만한 키보드 앱을 찾던 분들이라면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Source Google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