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인터넷 쇼핑몰에서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때 어떤 식으로 하시나요? 아마 다들 비슷할 듯 한데 여러 곳의 가격을 비교해 보고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하겠죠? ^^ 그런데 제법 새로운 발상(?)의 쇼핑몰이 등장했더군요. 생각한대로만 구매에 성공한다면 자신이 원하는 가격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볼래" 라는 쇼핑몰인데요. 쉽게 말씀드리면 경매 형식으로 제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경매하면 가격을 높게 부를수록 원하는 물건을 얻을 수 있잖아요? 이건 그 반대입니다. 구매를 원하는 사용자들이 제품의 현재가격을 체크할수록 가격이 내려가는데요. 계속 할인되는 중에 어느 한 사람이 구매를 결정할 경우 해당 제품에 대한 구매 활동은 종료가 됩니다. 즉, 타인과의 경쟁인지라 잘못하면 원하는 물건을 놓칠수도 있어서... '결단력' 은 필수인 듯 하네요. 볼래(volle) 쇼핑몰의 이용 방법을 살짝 알려드릴게요. 본문에서 글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루크' 충전하기
- '볼래?' 활용하기
- '다볼래?' 활용하기


신개념 쇼핑몰 : 볼래(volle) - '루크' 충전하기

▼ 사이트에서 원하는 물건을 낙찰받기 위해서는 '루크' 라고 하는 온라인 코인(?)이 필요합니다. 상단의 '루크 충전소' 메뉴를 이용하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최초 가입시 10개 지급되더군요. 개인적으로 생각해 봤을 때 50개 정도 충전해서 할인된 가격에 낙찰만 잘 받으면 50개 가격이 그렇게 아깝진 않을 듯 합니다.

 

신개념 쇼핑몰 : 볼래(volle) - '볼래?' 활용하기

▼ 상단 메뉴바에서 '볼래?' 를 클릭합니다.



▼ '볼래?' 의 대략적인 이용 방법은 아래 슬라이드 사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123


▼ 원하는 제품의 현재가격을 보고 싶다면 해당 제품을 클릭하면 되는건 모든 쇼핑몰과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넷북, 모니터, 디카, 아이팟 등 제법 탐나는 물건들이 보이네요... 그 중 하나를 확인 해보려고 시작가격을 보니, 일반적으로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최저가와 비슷하더군요. 오히려 어떤 건 시작가격 자체가 비교사이트에서 제시하는 최저가 보다 저렴한 것도 있더라는...


▼ 유명한 가격비교 사이트죠. '다나와' 에서 확인한 장면입니다. 시작 가격과 최저가를 비교해보니 얼추 비슷비슷하네요. 서론 부분에서도 언급했지만 볼래 쇼핑몰에서는 지정된 시작가격에서부터 가격이 저렴해지게 되는게 특징입니다. 독특한 발상이죠.


▼ 제품을 선택하면 일반 쇼핑몰과 유사하게 해당 제품의 특징 등 소개 화면이 보이는데요. 상단의 [가격보기] 를 클릭하면 현재가격이 표시됩니다. 많은 분들이 보셨다면 상당히 가격이 내려가 있겠죠?



▼ 그런데 바로 이 "현재가격" 을 보기 위해서는 '루크' 가 필요합니다. 제품마다 소진되는 루크 갯수는 다르더군요. 루크를 많이 소진하지 않으면서 적당한 가격에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볼래 쇼핑몰의 이용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사람 욕심이라는게 적정선을 지키는게 힘들잖아요 ^^;;



▼ 제가 확인한 제품은 현재가격을 보니 시작가격에 비해 상당히 내려가있네요. 이런식으로 사람들이 볼 때마다 가격이 내려가게 됩니다. 사람들이 관심을 많이 갖는 제품일수록 결단력이 심히 요구된다는 점, 이제 이해되시죠? 자신은 좀 더 내려가면이라고 생각할때 누군가는 적당하다고 생각하면... 물건은 이미 저 멀리로...



▼ [MY 볼래] 메뉴를 클릭하면 자신이 참여했던 '볼래?' 제품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한번 확인했던 제품은 ? ? ? ? 이었던 것이 ↓↓↓↓ 로 표시 되더군요. 자신이 확인했던 '볼래?' 를 찾지 못해서 황금같은 루크를 낭비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되겠죠?



▼ 보면 볼 수록 가격이 내려가니까 본인이 생각하는 적정 가격이 나올 때를 기다리며 확인하다가... 딱 생각한 금액이다 싶을 때 [구매하기] 를 클릭하면 해당 제품을 낙찰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전에 다른 사람이 낙찰 받지 않았어야 되는건 당연지사. 이제부터는 여타 쇼핑몰과 다를게 없습니다. 낙찰 받았으면 결재를 해야죠~



▼ '조금만 더 내려가면...' 하면서 고민이 길어지면 "이미 다른 회원에게 낙찰되었습니다" 라는 씁쓸한 문구가...ㅠㅠ...



 여하튼 낙찰에 성공하면 자신이 원하는 결재 방식을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런건 여타 쇼핑몰에서도 해보셔서 잘 아시죠? ^^ 인기 있는 제품의 경우에는 나름대로의 적정선 가격을 생각하고 시작하는 것이 낙찰받는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인기가 있다는건 혼자만 노리는게 아니니까 말이죠. 이런 식으로 낙찰받아서 구매에 성공하면 정말 기분 좋을 듯 하네요 ㅎㅎ 참고로 결재는 낙찰 이후 7일내에는 꼭 해야 하더군요. 사이트를 이용하실 경우 필히 숙지하세요.

신개념 쇼핑몰 : 볼래(volle) - '다볼래?' 활용하기

▼ 상단 메뉴바에서 '다볼래?' 를 클릭합니다.



▼ '다볼래?' 의 대략적인 이용 방법은 아래 슬라이드 사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123


▼ '다볼래?' 메뉴 역시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가격을 보면 볼수록 저렴해지는건 '볼래?' 메뉴와 공통적인 특징입니다. 단, 가격이 '0원' 일 때 확인한 사람이 제품을 획득하게 되는 것이 차이점인데요. 나름 전략도 필요하고 운도 필요한 복불복 방식인 듯 합니다;;;



 다볼래에서 가격을 보게 되면 위에서 빨간 박스로 표시한 것처럼 확인한 순간의 현재가격 범위에 맞춰 동그라미에 불이 들어오는데요. 이걸 전략적(?)으로 잘 활용해야 낙찰이 쉬워질 듯 합니다. 왜냐하면 위 사진에서도 관련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겠지만, 한 물품에 대해서 3개 이상 범위에서 가격을 본 회원에 한하여 해당 물품의 가격이 15% 미만이 되었을 때 문자와 팝업으로 통보를 해주거든요. '다볼래?' 메뉴를 이용하는 분들이 다수라면 이 경우 관련자들이 대부분 문자/팝업을 받을테니... 여기서부터는 운이 많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 정도면 볼래 쇼핑몰을 이용해서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는데 어려움을 없으실 듯 하네요. 나머지 메뉴들은 설명드리지 않아도 보편적인 내용들이라 직접 확인해보시면 금방 이해하실수 있을 겁니다.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그런지 아직 물건이 그렇게까지 다양하진 않더군요. 그 단점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는 장점으로 커버하는 듯 하지만... 쇼핑몰이 활성화되면 제품은 더 다양해지겠죠. 아래는 볼래(volle) 쇼핑몰에서 사이트를 소개하는 내용 중 일부입니다.
 


 "너무 오래 기다리지 마세요. 다른 사람이 먼저 ...할 수 있으니까요" 이 문구가 사이트 내에서의 활동과도 연관되겠지만, 살면서 여러 곳에 적용되는 말인 듯 하여 심히 와닿네요. 마지막으로 볼래 사이트의 광고 영상인데 나름 재밌기도 해서 소개합니다.

> 볼래 쇼핑몰 : [바로가기]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