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카일각성, 스킬과 장비추천
세븐나이츠 카일각성, 스킬과 장비추천
굳이 더 길게 설명할 필요도 없는 모바일 게임이 아닌가 합니다. 거두절미하고, 또 한번 세븐나이츠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어모으고 있죠? 아무래도 지난 18일 적용된 업데이트가 그 이유가 아닐까 싶은데요. 구사황 가운데 최초로 각성 영웅이 탄생했습니다.
주인공은 ‘카일’, 카페 등지를 둘러보면 각성 후 변경된 패시브 스킬을 비롯 그 특성에 대한 호응이 상당한 모습입니다. 블로그에서 종종 다룬 것처럼, 저 또한 틈틈히 세븐나이츠를 즐기는 입장에서 소식을 접하고 곧장 이를 다시금 플레이 해 보았는데요.
게임 곳곳에는 이미 각성 카일에 대한 이야이가 자리하고 있더군요. 상위 랭커들 또한 발빠르게 이를 적용해 덱을 꾸리고 있었고요.
과연 어떤 스킬효과를 보이길래 이처럼 좋은 반응을 끌어가는 걸까요? 이는 우선 아래 도표만 보더라도 쉽게 짐작이 되실 겁니다.
무엇보다도 눈에 들어오는건 패시브(소검쌍무)의 변화인데요. 각성 후에는 이를 통해 자신에게 피해 무효화를 7회 부여하고, 3번째 공격마다 공격력과 마법력이 가장 높은 상대 1명에게 공격력의 100% 관통 물리 피해를 4번 입힌다고 하네요.
스킬 사용시 대상에게 피해 전가 효과를 부여(최대 5회)하기도 하고 말이죠.
피해전가를 좀 더 쉽게 설명드리면, 전투를 진행하며 카일에게 스킬 공격을 받은 적군에게는 사슬 이펙트가 생기는데요. 이 상태에서 카일이 공격을 받게 되면 사슬 효과가 걸린 대상 가운데 하나가 대신 피해를 받는 개념으로 이해를 하시면 될 것 같네요.
결국 생존력과 공격력이 높아진다는 점이 인상적으로 다가오는데요. 그래서인지 이미 상위랭커들은 이를 적절히 덱에 포함해 적극 활용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마음을 끄는 캐릭터를 구하고 나면, 다음으로 고민하게 되는 것이 있죠? 바로 어떤 장비를 장착해야 하느냐 하는건데요. 이는 크게 걱정하시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각성 카일 추천방비로는 ‘약약반반’이 대다수를 이루는 모습이었습니다. 간혹 약치를 말하는 분들도 계시긴 한데 앞서 말한 조합에 좀 더 의견들이 몰리더군요.
생각해보니, 앞서 각성 카일의 패시브 스킬에 대해서는 자세히 이야기를 하면서도 나머지 것들은 그냥 지나쳐 버렸네요. 각각의 효과는 위에서 첨부한 도표를 참고하시면 될 테고, 어떤 이펙트가 보여지는지를 움짤로 담아 보았습니다.
‘철쇄폭압, 사슬의무덤, 절쇄부심’ 3가지를 준비했는데요.
첨언하자면, '절쇄부심'은 각성스킬로 적군 전체에게 공격력의 90% 물리 피해를 3번 입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추가로 치명타와 관통 효과도 적용되고요.
이처럼 카일 각성이 추가되었는데,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이 없다면 말이 안되겠죠? ^^;; → 공식카페를 비롯해 인게임에서 이에 대한 이야기를 어렵지 않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카일 전용 장비, 5-6성 겔리두스 장신구 소환권 등 풍성한 선물이 마련되어 있는 만큼 관심있는 분들은 놓치지 않도록 하심이 좋겠네요~
끝으로, 아래는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세븐나이츠 구사황 카일 각성 업데이트에 대한 영상입니다. 감상해보세요.
언제나 새로운 캐릭터가 더해지거나 각성이 가능한 녀석이 추가되면, 결투장 등에서 새로운 덱 구성 / 메타 변화가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곤 하는데요. 이런 부분은 조금 더 시간이 흐른 뒤 커뮤니티 등을 참고하면 쉽게 파악이 가능하시리라 생각되네요. 기회가 되면 차후 직접 이 부분에 대해서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