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북2 한국 출시 일정 공개, 가격은?

윈도우를 기반으로 하는 노트북은 그 선택지가 꽤 넓은 편입니다. 제조사 브랜드만 해도 그렇지만 휴대성, 성능 등 구매자가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고르는데 큰 어려움이 없는 편이죠? 최근에는 이 둘을 아우르는 것으로 LG전자가 선보인 2018년형 그램(gram) 등이 각광받고 있긴 하지만...

금전적인 측면을 뒤로 하고, 윈도우 기반의 가장 파워풀한 노트북을 말하라 하면 단연 ‘서피스북’ 시리즈가 맨 앞에 자리하지 않을까 판단됩니다. 가지고 있는 기능이나 재주, 쓰임새 등을 모두 종합했을 때 더더욱 말이죠. 실제로 저 또한 한창 서피스북 1세대 모델을 이용했었고, 이를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리기도 했었는데요.

미국 시장을 기준으로, 지난해 11월 서피스북2 13인치와 15인치 모델이 각각 출시된 바 있죠? 그 스펙과 특징에 대해서는 본문에서는 굳이 길게 설명드리지 않아도 될 듯 한데,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자면 서피스북2는 인텔 8세대 프로세서, 지포스 1050/1060 그래픽카드, 8/16GB 램, 최대 17시간에 달하는 배터리 수명 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실로 엄청난, ‘역대급’이라는 표현이 전혀 과장되게 느껴지지 않는 수준을 보이고 있는데요.

지난 17일(현지시간),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즈 블로그를 통해 당일부터 서피스북2 15인치 모델의 프리오더가 오스트리아, 캐나다, 독일, 프랑스 등지에서 시작된다고 전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더 눈길을 끄는 대목이 있어요. 고가의 제품이긴 하지만 국내에서도 서피스북2 판매를 기다리는 이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아는데요. 소스에 따르면, 오는 3-4월 서피스북2 13인치와 15인치 모델이 한국에서도 판매가 될 것이라 합니다.

Later, beginning in February and continuing through March and April, Surface Book 2 13” and 15” will roll out to Bahrain, China, Hong Kong, India, Italy, Korea, Kuwait, Malaysia, Oman, Portugal, Qatar, Saudi Arabia, Singapore, Spain, Taiwan, Thailand and the United Arab Emirates.

한편, 서피스북2 13인치는 1499달러(한화 약 160만원), 15인치는 2499달러(한화 약 267만원)부터 가격이 시작하는데요. 과연 한국에서 출시될 때 그 가격이 얼마로 책정될지 벌써부터 사뭇 궁금해지네요.


 Source Windows Blog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