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배틀그라운드 사막맵 후기, 기존과는 또 다른 재미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카카오배틀그라운드에 대한 열기는 여전히 식을 줄을 모르고 있습니다. 오히려 더 뜨거워졌다 말하는 것이 옳지 않나 생각되기도 하는데요. 그 이유는 다들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얼마전 1.0 정식 버전 업데이트가 공개 및 적용된 것이 가장 큰 요인이 아닐까 싶은데, 클라이언트 / 서버를 비롯 각종 게임 내 최적화가 이뤄지면서 전에 없던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자면, 정식 1.0 버전에 들어서며 이용자 입장에서 편의성이 높아진 점이 특히 인상적으로 다가오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파쿠르, 데스캠, 탄도학 변경 등이 유독 흥미롭더군요.

관련해서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을 텐데요. 피격 부위에 따른 대미지, 탄도 거리 및 무기 클래스에 따른 영향을 잘 파악하는 것이 향후 승수를 높이는데 중요한 요소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여담이긴 하지만, 평소 카카오배틀그라운드를 즐기며 이를 유튜브 등에 공유 / 확산하는 이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제는 로비에서 리플레이 기능이 더해져 데스캠과 더불어 종전과는 다른 느낌의 콘텐츠를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각설하고, 카카오배틀그라운드가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또 하나 이목을 집중시키는 것이 바로 사막맵 ‘미라마’입니다. 황폐한 사막 지역의 특징을 그대로 구현하며 종전과 다른 전략, 플레이 묘미를 제공한다는 평을 받고 있죠?

새로운 차량과 무기를 활용해 지형지물, 구조물에 따라 새로운 전술을 펼칠 수 있어 또 다른 재미를 찾던 이들에게 환영을 받고 있는 바로 그 맵.

실제로 접해 보니, 종전의 경험과 비교하면 확실히 스릴 넘치는 무언가가 더 극대화 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파쿠르 시스템 덕분에 창문이 깨진 틈 사이, 각종 장애물을 뛰어넘으며 더 극적인 상황을 접할 수 있었던 것도 이런 인상에 영향을 미친 부분이라 하겠네요.

미라마 맵에서만 탑승 가능한 차량, 픽업 트럭과 미니 버스 또한 즐거움을 키우는 대목입니다. 픽업 트럭의 경우 4명이 탈 수 있다는 이점이 있고 주행능력이 높지만, 차고가 높기 때문에 잘 뒤집어지는 아쉬움 그리고 차량의 체력이 낮아 적의 사격으로 인해 피해를 입을 확률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서 운영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글을 시작하며 소개한, 새롭게 추가된 탄도학 변경 부분도 적응에 노력을 기울이는게 승률을 높이는 지름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맵에 대한 이해 만큼이나 말이죠.

어디를 타격해야 득이 되는지를 알고 싶다면, 그리고 어떤 무기가 좀 더 유리한 면을 갖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이처럼 최적화를 통해 종전보다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카카오배틀그라운드. 이는 핵 및 매크로를 쓰는 유저가 적어 거부감이 없고, 파밍을 비롯한 각종 반응 속도에 부족함이 없는 서버 환경을 가짐에 더해 같은 언어를 쓰는 이들이 함께 하여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한 강점을 갖는다는게 스팀의 그것 대비 강점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1.0 정식 업데이트 이후 이에 이런 장점은 더 부각되는 듯한 인상이 풍기기도 하더군요. 적지 않은 유저들 그리고 스트리머가 카카오 서버로 넘어가는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정식 업데이트 이후 또 다른 재미가 더해진 카카오배틀그라운드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좀 더 현실적인 재미가 더해졌다는 평을 받고 있는 만큼 평소 이에 관심을 두고 있던 분들이라면 지금이라도 이를 설치하고 직접 경험해 보심이 어떨까 싶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