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마블 for kakao, 한방이 있는 귀여운게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익숙함,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는 캐릭터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출시 이후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는 ‘ 프렌즈마블 for kakao’를 플레이하고 계신 분들 많을 줄 압니다. 또, 공개된 프렌즈마블 런칭 영상을 사랑해주시는 분들도 많을 줄 알고요.

 
 

귀여운 프렌즈 캐릭터들이 등장하는데다, 멜로디는 단순하지만 중독성 있거든요. 프렌즈마블! 프렌즈마~블 하는 게 저도 모르게 흥얼거리게 되더군요.

내용도 재미있습니다. 주사위를 던지고 길을 나서는 라이언. 행선지는 다름 아닌 제이지 땅?!

라이언은 제이지의 땅을 인수 해버립니다. 눈물 흘리는 제이지는 이내 마음을 추스르고 다시 주사위를 던지죠.

던진 두 주사위 눈의 합은 11. 그리고 11칸 앞에서 제이지를 기다리는 건 다름 아닌 어피치의 랜드마크군요. 제이지는 또 다시 통행료만 지불하고 말았습니다.

이렇게 귀여운 프렌즈 캐릭터들의 이야기와 프렌즈마블 쏭이 담긴 프렌즈마블 런칭 영상을 #프렌즈마블, #콩땅콩땅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라이언 바디필로우도 나눠준다고 합니다. 영상이 귀엽고 재미있어서 공유하기에 부담이 없네요.

평소 장거리 출장이 잦은 편이라 기차 등지에서 즐길 만한 가벼운 게임을 찾던 중, 이 녀석을 접하고는 틈틈히 그 묘미에 빠져들고 있는데요. 단순하면서도 요소요소에 녹아 들어있는 전략적인 측면이 그 재미를 배가 시키는 듯 하더군요. 프렌즈 캐릭터 IP가 3D로 구현되며 또 다른 볼거리가 있는 점도 흥미롭고 말이죠.

이에 본문에서는 ‘프렌즈마블 for kakao’ 후기를 비롯하여 이를 즐기며 알아두면 좋은 팁 등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시작하며 언급한 것처럼, 프렌즈마블 for kakao는 그 플레이 방식이 그리 낯설지 않습니다. 덕분에 누구나 빠르게 적응하고 다른 유저들과 어우러질 수 있는 강점을 갖고 있는데요. 친숙하다 하여 일반적인 보드게임과 같거나 차별화 된 무언가가 없느냐 하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프렌즈마블 for kakao에서 가장 핵심이자 킬링 포인트가 되는건 ‘랜드마크’인데요. 요 국가별 랜드마크를 수집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수집한 국가별 랜드마크를 지으면 기본 랜드마크 보다 통행료가 높아 게임을 좀 더 유리하게 풀어갈 수 있는데요, 과금을 하지 않더라도 플레이 보상 및 뽑기를 통해 랜드마크를 쉽게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더욱 공평하고 짜릿하게 만들어주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렌즈마블 for kakao에서는 새로운 국가를 구매하거나 이미 구매한 국가에 재방문할 때마다 룰렛을 통해 건물을 건설하게 됩니다. 뭐니뭐니해도 주사위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운! 이때 룰렛 결과에 따라 랜드마크를 건설할 수도, 그렇지 못할 수도 있죠. 하지만, 새롭게 획득한 랜드마크라면 그 다음 한 판에 한해 100% 건설되고, 만약 특정 국가의 랜드마크 4종을 모두 모아뒀다면 그 국가에서는 100% 랜드마크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동일 랜드마크를 여러 개 모아 랜드마크를 더욱 강화할 수도 있어요. 그러니 더욱 랜드마크의 수집이 중요하겠죠?

랜드마크, 이 하나만을 가지고 ‘프렌즈마블 for kakao’ 전략성을 말할 수 있느냐? 당연히 아닙니다~ 곳곳에 포함된 하나하나가 마지막에 마지막까지 몰입감을 갖게 하는데요.

그 속에 유리함을 가져가기 위해 신경 쓰면 좋은 팁이 몇 가지 있습니다. 우선, 게임마다 랜덤하게 등장하는 미션입니다.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보상이 꽤 빵빵(?)해요~~ 통행료 4배 인상 등처럼 말이죠. 자신의 땅을 재방문할 경우 기본적으로 통행료가 2배로 늘어나기 때문에 이것과 미션의 배수가 결합되면 통행료의 막대한 상승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기본 중에 기본이라 하겠지만, 콤보 / 트리플 등 자신의 건물을 연속으로 이어지게 하는 것도 잊지 말고 신경을 써야 할 부분입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시세폭등과 세계여행을 기준으로 콤보 혹은 나란히 이어지는 랜드마크 건설이 눈에 들어오실 텐데요. 2턴을 남겨둔 상황까지 꼴찌를 하다가, 이렇듯 집중한 덕분에 끝자락 한 순간에 역전을 이뤄내기도 했습니다. 주어진 턴이 모두 끝날 때, 수익이 1등인 유저는 5턴의 연장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데요. 당시의 상황을 냉정히 판단해, 유리하다면 연장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이 게임에서도 역시 5턴 연장으로 10억이 넘는 엄청난 이득을 보기도 했고요~

어떤 의미에서는 드문드문 개별국가를 많이 차지하는 것 보다 다른 유저보다 보유한 국가는 적더라도 이렇게 콤보 등을 가져가는게 더 유리함을 가져오기도 하니 이는 마무리되는 순간까지 신경을 써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에서 잠깐 말한 시세폭등과 세계여행 또한 전략적인 활용이 가능한 포인트입니다.

콤보 및 트리플 등을 완성하거나 보너스 국가를 얻을 때 그리고 미션을 완수하는데 특히 유용하게 작용해요.

랜덤으로 여러가지 효과가 주어지긴 하지만, 골드키 지역을 통해 ‘통행료 무료’ 등과 같은 이득이 되는 카드도 얻을 수 있는데요. 다소 운이 작용하긴 하지만, 마지막 순간에 통행료 지불을 패스해 1등을 유지하기도 하는… 그런 쾌감을 누리실 수도 있습니다. 저 역시 직접 경험해 보았는데요. 이게 묘하게 짜릿함을 주더군요.

현재 프렌즈마블 for kakao는 레벨5를 달성하면 카카오톡에서 쓸 수 있는 프렌즈 이모티콘을 제공합니다. 3ㆍ4레벨에 이르면 스페셜 아이템도 주어지니 이 또한 놓치지 않도록 하세요.

익숙하지만 전에 없던 재미가 담겨 있는 신규모바일게임 프렌즈마블 for kakao, 이 녀석은 → 구글플레이와 →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하실 수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 브랜드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네요. 해당 게임에 대한 정보를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래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