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벨로스터 LED 퍼포먼스 스케치, 호기심 자극
현대자동차 벨로스터 LED 퍼포먼스 스케치, 호기심 자극
내년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최초로 글로벌 공개될 것으로 알려져 있는 현대차 신형 벨로스터. 그 공개에 앞서 위장한 차량을 서울과 수도권 곳곳에서 접할 수 있다는 소식은 익히 기사 등을 통해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그 시작이 되는 명동에서의 이벤트에 호기심 가득한 마음으로 참여해 보았는데요. 일반적인 위장랩핑이 아닌 LED로 뒤덮인 외관 덕분일까요. 이 행사에 대한 관심은 시작 1시간 전부터 상당한 모습이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지방에 거주하다 보니 예정된 시작 시간보다 약 1시간 정도 일찍 도착을 했는데요. 크리스마스 이브라 그런 면도 있겠지만 명동 차없는 거리를 지나치는 이들 대다수가 현장에 머무르며 이에 흥미를 보이곤 하더군요. 휴대폰을 꺼내들고 인증샷 등을 찍는건 두말 할 것도 없을테고 말이죠.
신형 벨로스터 캠페인의 슬로건 ‘Live Loud(리브 라우드)’는 개성 넘치고 주관이 뚜렷한 라이프 스타일로 남을 모방하거나 단조로움을 거부한다는 의미를 갖습니다. 이에 이번 프로그램은 유니크한 스타일로 어디서나 눈길을 끄는 개인의 개성을 더욱 돋보이게 할 Live Loud 벨로스터와 함께, 내 인생의 주인공인 나를 세상과 공유해 보라는 목적을 가지고 진행되는 것이라 하는데요. 펼쳐진 프로그램을 보면 가히 이를 여지 없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현대자동차 벨로스터 LED 퍼포먼스는 우렁찬 엔진음을 연상시키는 사운드와 함께 저스트저크(JUST JERK)의 댄스 공연으로 그 시작을 알렸습니다.
신형 벨로스터 캠페인 슬로건이죠. 평범함 대신 자신만의 개성을 강조하는 ‘리브 라우드(Live Loud)’ 컨셉에 꼭 어울리는 무대라 더더욱 인상적으로 다가왔는데요. 저는 관련하여 문외한이라 잘 몰랐지만, 공연한 팀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꽤 유명하다 하더군요~ 어쩐지 함성소리가 크더라니...^^;;
혹시나 궁금해 하는 분들이 계실까 싶어, 그 흥을 체감할 수 있는 움짤 일부를 첨부합니다.
앞서 현차 벨로스터가 LED 위장막을 덮고 있다 말씀드렸죠? 문자 그대로 블링블링카의 극치를 보여주는 화려함이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습니다.
곳곳에서 저 자동차가 뭐냐며 궁금증을 말하곤 하더군요. 어떤 의미에서는 휘황찬란 겉옷 덕분에 벨로스터 프로모션 소기의 목표는 이미 달성한 듯한 느낌마저 스쳤습니다.
지난 11월,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는 자동차 기자들을 대상으로 이 녀석에 대한 미디어 프리뷰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소개되는 바에 따르면, 신형 벨로스터는 기존 모델의 디자인 고유성을 유지하면서도 스포티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라 하는데요.
다양한 스마트 사양을 적용하면서 스포티한 주행과 동시에 안정감, 편안함을 제공해 탑승자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했다 하죠?
명동 현장에서 살펴본 벨로스터는 이런 부분까지는 확인할 수 없었지만, 운전석 쪽은 도어가 1개로 옆쪽은 2개인 독특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 등이 눈에 들어오며 하루 빨리 본연의 모습을 확인하고픈 욕심이 샘솟게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각설하고, 행사장에서는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며 재미를 느낄만한 프로그램도 여럿 진행했는데요.
요즘 많은 이들이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무언가를 인증하거나 사진으로 기록을 남기는걸 선호하죠? 이런 분위기를 잘 캐치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내 표정이나 몸짓에 따라 반응하는 LED 벨로스터를 직접 경험하고, 자신의 사진이 페이스이모티콘으로 차량 바디에 나타나는 색다른 체험도 할 수 있었거든요.
단순히 여기서 그치는게 아니라 이를 인스타그램에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등을 경품으로 지급받을 수 있기도 했습니다.
평소 접하기 힘든 특이한 LED 자동차. 그 몸체에 자신의 얼굴을 표현할 수 있다 보니, 그리고 그 앞에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보니 이 프로그램에 대한 인기는 차가운 날씨에도 상당하더군요. 인증샷 해시태그는 '#LED벨로스터, #벨로스터 #LiveLoud' 이니, 추후 참여하실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
지금까지 지난 24일 명동에서 펼쳐진 현대자동차 LED벨로스터 LiveLoud 퍼포먼스 현장을 간단히 스케치 해 보았습니다.
앞으로 벨로스터 Live Loud 행사는 약 4주간에 걸쳐 매주 주말 서울 핫 플레이스에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관심있는 분들은 향후 펼치질 장소에서 이를 직접 체험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특히, 신형 벨로스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말이죠.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