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배틀그라운드 후기, 전략 및 리쉐이드
카카오배틀그라운드 후기, 전략 및 리쉐이드
굳이 뭐라고 설명하기가 더 힘들 정도로, 이미 게임 시장에서 엄청난 명성을 쌓아올리고 있는 녀석이죠. 지난 지스타 2017 당시 수 많은 부스에서 이를 통해 사람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기도 했던 ‘배틀그라운드’, 지난 11월 드디어 한국에 전용 서버를 둔 ‘카카오배틀그라운드’가 운영을 시작하면서 그 주목도는 나날이 더 높아지는 모습입니다.
실제로 예전에도 다른 글에서 소개드린 것처럼, 제 주변 지인 대다수가 이미 스팀을 통해 이를 즐기고 있었고 그 꾀임에 넘어가 저도 잠깐 경험을 한 바 있는데요.
핵 및 매크로를 쓰는 유저가 너무 많아 게임을 즐기는데 오히려 거부감이 드는 경우가 많았다는 점, 파밍 그리고 반응 속도 등이 생명이지만 이를 제대로 담아내지 못해 종종 아쉬움을 갖게 하는 서버 환경, 각기 다른 언어를 쓰는 이들이 함께 하다 보니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지 못한 점 등 그 무렵 즐겼던 상당 수가 아마 비슷한 부분에서 안타까움을 느끼셨을 겁니다.
앞서 말한 부분들을 해소하면서 국내 게임 환경의 특수성(?)을 극대화하며 PC방에서는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한 특징으로 ‘카카오배틀그라운드’가 점차 부각되는건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라 하겠습니다.
물론, PC방이 아닌 개개인의 환경에서는 종전과 마찬가지로 유료 결제를 해야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어요~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이를 위한 시스템 최소/권장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각설하고, 이 녀석은 최대 100명의 유저가 고립된 공간에 떨어진 각종 장비, 탈 것 등을 활용해 마지막 1명 혹은 1팀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경쟁을 펼치는게 골자입니다. 쉽게 말해, 과거 화제가 되었던 배틀로얄 영화와 엇비슷한 생존게임이라 이해를 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여기서 핵심은 결국 ‘살아남는 것’이라는걸 짐작하실 수 있을 겁니다.
플레이를 시작할 때면, 솔로, 듀오, 스쿼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최대 100명, 어찌보면 많은 숫자 같이 보이지만 그 매칭 속도는 꽤나 빠릿하다는 사실에 더 놀라움을 느끼게 되기도…
초반 중요한건 ‘파밍’입니다. 곳곳을 다니며 다양한 장비를 획득 및 장착하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방향으로 캐릭터를 꾸려가면 되는데요.
사실 극적인 재미를 위해서라면, 본인의 플레이 방식(예:원거리,중거리)에 어울리는 무기(M16A4, M16, AKM 등)를 손에 넣어 다른 경쟁자를 제거하며 순위를 높이면 되겠지만…
조금 다른 각도에서 ‘생존’에 포인트를 맞추고 플레이에 임하는 분들이라면 자기장 주변부에서 은신하며 마지막 순간에 한방(?)을 노리는 것도 나름대로 전략이라 하겠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높은 순위를 기록하는 분들도 제법 되더군요.
의료용키트, 구급상자, 진통제 등 회복 관련 아이템을 본인 혹은 팀원에게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필수예요~
여담이긴 하지만, 최후의 1인이 되어 치킨을 먹기 위한 노력 가운데 하나로 ‘리쉐이드’를 고민하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이는 쉽게 말해 시각적인 부분을 부각 / 개선하는 프로그램으로 게임 내 그래픽의 선명도, 색감 등을 조절해 아이템, 숨어있는 적 등을 쉽게 구분하게 하는 재주를 갖고 있는데요.
배틀그라운드 디렉터인 브렌단 그린이 이를 쓰는데 문제가 없다는 트윗을 전하면서 더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이에 카카오배틀그라운드 리쉐이드 정보를 찾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아는데, 툴은 → 여기에서 받아 사용하시면 될 테고 AdaptiveSharpen 등 각종 기능에 대해서는 포털이나 → 인벤 같은 곳을 둘러보시면 어렵지 않게 적용법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단, 카카오배틀그라운드에 리쉐이드를 적용하는 경우 눈의 피로도가 단시간에 극심하게 다가올 수 있으니 주의는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위에서 잠깐 말한 것처럼, 카카오배틀그라운드는 PC방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어요. 단순히 그냥 플레이가 가능한데 그치는게 아니라 관련된 다양한 행사도 진행되고 있는데요. 평소 PC방에서 게임을 자주 즐기는 분들이라면 이 또한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작용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올 한해 최고의 이슈 게임으로 꼽기에 주저함이 없는, ‘카카오배틀그라운드’에 대한 몇몇 이야기를 전해 드렸습니다. 그저 호기심만 갖고 있던 분들, 어떤 서버로 플레이할지 고민하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래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