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 프로 출시일 확정, 사용기 및 번들 정보 눈길

지난 WWDC 2017 당시 화제의 중심에 있던 애플의 신제품이 있습니다. 일체형 PC를 말할 때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아이맥’ 시리즈, 그 가운데 워크스테이션급 모델로 소개된 ‘아이맥 프로’가 바로 그것인데요.

공개된 무렵부터 이목을 집중시키긴 했지만, 출시일이 연말로 예정되면서 서서히 많은 이들의 머리 속에서 멀어져 갔던 그 녀석이… 드디어 시장에 모습을 드러낼 채비를 마친 모양입니다.

애플 홈페이지(미국 기준)에 출시일 정보가 표시되기 시작했거든요. 런칭일은 오는 14일로, 공개 당시 언급했던 것처럼 연말을 꽉 채워 그들의 2017년 마지막 신제품이 등장을 앞두고 있는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아이맥 프로는 27인치 레티나 5K 디스플레이 아이맥과 거의 동일한 형태를 갖습니다. 다만,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으로 좀 더 고급짐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에 함게 제공되는 매직 키보드 등 또한 같은 컬러로 종전과 차별화를 꾀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요.

8/10/14/18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를 탑재할 수 있고, AMD 라데온 프로 베가를 탑재하여 고성능 그래픽 작업에 더 없은 원활함을 보여주는 등 ‘아이맥 프로’는 일반적인 일체형 PC 그 이상의 성능과 퍼포먼스를 특징으로 하는데요.

그 시작 가격은 4999달러(한화 약 만원)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 프로세서, 그래픽을 비롯한 램(RAM), 저장공간 등 옵션에 따라 그 값은 훨씬 더 높아질텐데, 아직까지 관련하여 정확한 정보는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단, 14코어와 18코어 모델은 내년 즉 2018년 출시되고, 종전 아이맥과 달리 프로 모델은 본체 뒷면에 램 슬롯이 없어 관련된 자가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고로 구매 시점에 램과 저장공간을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현재 한국 애플 홈페이지에는, ‘출시일은 추후 공개됩니다’라는 문구가 아이맥 프로 페이지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과연 한국에서는 언제 이 녀석을 정식으로 만나볼 수 있을지. 개인적으로 아이폰X보다 더 호기심을 품고 있던 녀석인지라 앞으로 쏟아져 나올 아이맥 프로에 대한 리뷰 등에 벌써부터 관심이 집중되네요.

 

참고로, 위는 유튜버 Marques Brownlee이 지난 12일(현지시간) 공개한 아이맥 프로 1주일 사용기 겸 첫인상 영상입니다. 해당 모델을 기다려 왔던 분들이라면 한번 감상해 보세요. 번들로 스페이스 그레이와 궤를 같이하는 컬러의 '라이트닝 케이블'이 제공된다는게 흥미롭네요.


 Source Apple, YouTube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