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그니처 에디션 출시! 스펙,특징,가격은?
LG 시그니처 에디션 출시! 스펙,특징,가격은?
LG전자에서 ‘시그니처’라는 네이밍이 붙은 제품들은 초(超)프리미엄 사양과 소재, 그리고 가치를 갖는다는 의미로 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2015년말 그 브랜드를 런칭한 이후 CES 2016 등을 거치며 이에 속하는 제품군(올레드 TV, 세탁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을 선보였고, 그 영역을 확대해 왔는데요.
지금에 자리잡은 모습을 보면, 이 같은 브랜드화는 꽤 성공적인 인상을 남기고 있는 것이 사실이죠?
최근 MC사업본부가 사령탑을 교체하는 등 비장함을 엿볼 수 있는 움직임을 내비친 가운데, 또 하나의 승부수를 시장에 던진 모습입니다.
7일 오전, LG전자는 보도자료를 통해 가전에서 명품 이미지를 전하는 ‘LG SIGNATURE’ 품격을 계승한 첫번째 스마트폰을 한국에서만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소개되는 바에 따르면, ‘LG 시그니처 에디션’ 스마트폰은 명품 시계 등에 쓰이는 지르코늄 세라믹 소재를 바탕으로 이용자를 돋보이게 하는 정제된 디자인과 최신 기술 기반의 최고 스펙을 갖춰, 종전에 LG전자에서 보지 못한 새로운 가치를 전하려 계획 중에 있다 하네요.
해당 모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모두 전해진 것은 아니지만, 우선 LG 시그니처 에디션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건 단연 소재입니다.
제품 후면을 특수 가공한 지르코늄 세라믹으로 적용했다는 설명인데요. 이 소재는 공정이 복잡하고 제작 과정이 까다롭긴 하지만 오랜 시간 쓰더라도 스크래치 등에 강해 주로 명품 시계 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를 담아 ‘LG 시그니처 에디션’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컬러를 갖되 후면에는 어떤 문양이나 패턴도 넣지 않을 것이라 하네요.
다시 말해 소재 본연의 정갈함과 광택,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이용자가 느끼게 끔 한다는 취지인데요. 실물이 어떤 인상을 전할지 사뭇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
V30 등에서 그랬던 것처럼 뱅앤올룹슨(B&O)와 협업(?)도 그대로 이어간다고 합니다. B&O가 튜닝한 유선 이어폰과 함께 B&O 블루투스 이어폰 H5를 기본 제공한다고 하네요.
이 밖에 해당 모델의 주요 스펙으로 ‘6인치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 1600만 화소 F1.6 밝기 카메라, Qi규격 고속무선충전, LG페이’ 등이 꼽히는데요.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칩셋 :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
- 디스플레이 : 6인치 QHD+ 18:9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
- 메모리 : 6GB LPDDR4x RAM / 256GB UFS 2.1 ROM / MicroSD(up to 2TB)
- 카메라 :
(후면) 1600만 화소 일반각(F1.6 / 71°),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 / 1300만 화소 광각(F1.9 / 120°)
(전면) 500만 화소 광각 (F2.2 / 90°) - 배터리 : 일체형 3300mAh
- OS : 안드로이드 8.0
- 네트워크 : LTE-A 4 Band CA
- 크기 : 151.7mm X 75.4mm X 7.6t
- 무게 : 189g
- 연결성 : Wi-Fi 802.11 a, b, g, n, ac / Bluetooth 5.0 BLE / NFC / USB Type-C 2.0 (3.1 호환)
- 색상 : 블랙 / 화이트
- 기타 : IP68 방수방진 / 32-bit Hi-Fi Quad DAC / HDR10 / 구글 데이드림 / 구글 어시스턴트 / UX 6.0+ / 음성 인식 / 얼굴 인식 / 지문 인식/ 퀄컴 퀵차지 3.0 / 고속 무선 충전 / LG페이
한편, LG전자는 이용자 각각의 가치를 담아낼 수 있도록 고객의 이름을 레이저로 새겨주는 인그레이빙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라 합니다. 게다가 전담 상담 요원을 배치해 더욱 강화된 사후 서비스 정책을 쓰는 이가 누리게 한다는 설명도 더하고 있네요.
LG 시그니처 에디션은 12월말 출시 예정으로, 아직 정확한 가격은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오직 한국에서만 출시되는 300대 한정 초프리미엄 스마트폰. 정해진 양만 생산되는 만큼 유통 방식과 가격이 얼마가 될지 등에 관심이 쏠리는데요.
‘LG SIGNATURE’를 녹인 첫 번째 스마트폰이 어떤 모습일지, 어떤 느낌을 가질지 등등 관련 정보는 접하는대로 블로그 및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리뷰도.
Source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