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리넘(Airinum) 패션 미세먼지마스크 후기
에어리넘(Airinum) 패션 미세먼지마스크 후기
사실 과거에는 일반적으로 ‘마스크’라 하면 감기에 걸렸거나 했을 때 주변에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착용하던 그런 쓰임새를 떠올리게 되는데요. 하지만 요즘은 그렇지가 않죠? 단순히 패션을 위해 이용하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하루가 멀다하고 찾아오는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좀 더 궁극적으로 말하면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살고자 하는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용도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후자쪽에 좀 더 많은 무게감이 실리면서, 한 때 관련 제품군이 매진 행렬을 보일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기도 했는데요.
여느 동 제품군 대비 가격대가 조금 높긴 하지만, 그 성능만큼은 따라올 녀석이 없다 해도 과언이 아닐 브랜드 제품이 있습니다. 게다가 패션용으로 쓰기에도 좋고 말이죠.
지난 2016년 스웨덴에서 “깨끗한 공기에서 시작되는 더 나은 삶”이라는 이념을 바탕으로 탄생한 에어리넘(Airinum)이 바로 그것인데요.
알려지고 있는 바에 따르면, 이 마스크는 미국-N95, 중국-KN95 인증을 받았다 합니다. 게다가 올해 식약처 기능 시험에서 KF94 검증을 받은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아는 분들도 계실테지만, 한국의 KF 인증은 단순 마스크의 필터링 성능 뿐만 아니라 착용시 외부공기의 유입률 / 누수율 등 다양한 조건을 통과해야 하므로 마스크 성능 시험으로써는 특히나 믿음이 가는 프로세스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KF94등급은 흔히 말하는 초미세먼지까지 95% 이상 거를 수 있다는 의미를 갖기도 하니, 그 성능에 대해서는 굳이 더 길게 말하지 않아도 되겠죠?
큰 틀에서 에어리넘은 외부 마스크 스킨과 교체형 필터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조합을 통해 일상에서도 충분히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심미성까지 지녔다는게 해당 제품의 가장 큰 어필 포인트가 아닐까 판단됩니다.
미세먼지 및 황사 피해가 극심한 중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에어리넘. 이 녀석을 지금부터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 홈페이지 그리고 네이버 스토어팜 → 판매처에서 알 수 있듯, 이 브랜드에는 상당히 많은 종류의 마스크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충족하는 녀석이라면, 리미티드 성격의 녀석이 좋지 않을까 싶어 본문에서는 ‘에어리넘 Limited Urban Breathing Mask M90 Blue’ 모델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할게요.
위 구성품 이미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 각 마스크 패키지에는 외부 스킨과 2개의 교체형 필터가 제공됩니다. 이를 결합해 이용함으로써 앞서 말한 것 같은 더 없는 필터링 성능을 경험할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우선, 스킨을 먼저 둘러보면 판매 채널에서도 알 수 있듯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을 가지면서 이 녀석만을 따로 세탁하는 것도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사진으로는 잘 드러나지 않겠지만 스트랩 신축성도 꽤 좋은 것이 인상적으로 다가오네요.
스트랩 이야기가 나온 김에 좀 더 자세히 이야기를 하자면, 이미지를 통해 알 수 있듯 기본적으로는 일반적인 마스크의 그것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신축성이 좋아 좀 더 편하게 그리고 귀 주변에 큰 거부감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으로 다가오는데요.
여기서 한가지 독특한건, 착용하지 않을 경우 긴 끈 부분 덕분에 목에 걸어 두고 다니는 것도 가능하다는 사실이 아닐까 싶네요. 덕분에 분실 위험도 대폭 줄일 수 있다는 점이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더군요.
특히, 사이즈에 따라 아이들에게도 이 녀석을 착용시킬 수 있는데요. 어린이 경우 유독 마스크를 분실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하면, 그리고 이 제품의 값을 생각해보면 굉장히 반가운 포인트 가운데 하나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래 보이는 것이 바로, 교체형 필터입니다. 활성탄과 멜트블로운 섬유로 만들어져 매우 위생적이고,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이 없다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써보면 얼굴에 닿는 느낌이 상당히 부드럽고 좋습니다.
무릇 필터라 하면, 그 걸러내는 재주가 중요하다 할텐데 이는 활성탄 필터링과 정전기 필터링, 멜트블로운 공법의 초 극세사 섬유 필터링을 혼합하였습니다. 덕분에 초미세먼지(PM 2.5)부터 온갖 먼지 및 꽃가루, 박테리아를 포함한 대부분의 요소들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할 수 있다 하네요.
원래라면, 위에서 스킨을 말하면서 설명을 드렸어야 했겠지만… 자세히 보시면 마스크 양쪽으로 2개의 특수 배기 밸브가 자리하고 있는걸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이는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다 하는데요.
아마 미세먼지 마스크를 이용해 본 분들이라면 다들 공감하실 겁니다. 마스크 내부에 습기가 쉽게 차고, 날숨 배출이 쉽지 않아 숨쉬는게 어려운 단점이 커 여러모로 불편하다는 지적을 많이 받곤 했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에어리넘은 이를 통해 앞서 말한 아쉬움을 완벽히 지워내고 있습니다.
저 또한 이런 불편함 때문에 미세먼지 마스크는 피해 왔는데요. 이 녀석은 착용하고 다녀도 전혀 힘들지 않고 좋더라고요.
요 근래 한동안 미세먼지가 유독 심했음에도 야외 일정을 거뜬히 진행할 수 있었던데는, 이 녀석이 큰 역할을 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네요.
거듭 말했듯 일반적인 마스크와 비교하면 가격이 부담되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써보니 워낙 그 체감되는 바가 좋아 이번에 해당 제품을 체험해 보고는 곧장 다른 가족들 것까지 구하게 되었네요 ^^;; 지출은 좀 크지만 그만큼 좋은 인상을 가질 수 있었다는 방증이 되겠죠?
지금까지 에어리넘(Airinum) 패션ㆍ미세먼지마스크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나날이 심해지는 황사와 미세먼지, 그 속에서 건강까지 고려하고 자유롭게 숨을 쉬며 활동하고자 하는 분들은 이 녀석을 후보지에 두고 살펴보시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 듯 싶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