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7 WEGL, 삼성전자 오디세이 관심 집중
지스타 2017 WEGL, 삼성전자 오디세이 관심 집중
예전만 하더라도 ‘게임’은 직접 플레이하는 재미만이 강조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르죠? 이제는 직접 즐기는 것 못지 않게 보는 즐거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액토즈소프트 주최 아이덴티티엔터테인먼트 주관 총 상금 2억 4570만원 규모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오버워치, 철권, 하스스톤, 인디게임 등 12개 종목 대회가 지스타 2017에서 펼쳐지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행사가 한창인 현장에서 끊이지 않고 탄성이 나오는 등 올해는 WEGL 부스 주변에서 긴 시간을 보내는 이들을 어렵지 않게 목격할 수 있었는데요. 단지 유명 게이머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이유만으로 그랬던걸까요?
물론, 해외 유명 게이머와 국내 정상급 선수가 펼치는 경기를 볼 수 있는 기회다 보니 그런 부분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겠지만...
지스타 2017 WEGL 부스가 관람객의 눈과 귀를 끌어모은데는 삼성전자가 공식 후원사를 참여하며 '윈도우 MR 기반 HMD 오디세이, 삼성 데스크탑 오디세이, 49인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등이 배치되고, 방문한 이들이 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을 듯 합니다.
이미 관심갖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WEGL'의 스폰서로 이엠텍도 참여했죠.
이에 이번 지스타 2017에서는 이엠텍 야외부스에서 매일 한정 수량, 선착순 현장 판매가 진행되었고, 이엠텍 그래픽카드를 인터넷 가격 비교 사이트 보다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었습니다.
국내외에 한번도 선보이지 않은 라데온 RX VEGA 64 시리즈 그래픽 카드가 지스타 이엠텍 부스에서 최초로 공개된 것도 WEGL의 기대감과 관심을 높인 요소라 하겠네요. 혹시 마지막 날 참관하는 분들은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권하며...
각설하고, WEGL 부스 양 끝자락에서는 최고의 게이밍 기어라 해도 과언이 아닌 삼성 데스크탑 오디세이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흔히 떠올릴 수 있는 외관을 넘어선 멋스럽고 아담한 사이즈가 인상적이었는데요. 그럼에도 고성능을 자랑한다 하니 괜히 집에 하나 들이고 싶은 욕심이 샘솟더군요 ^^;;
앞서 말했듯, 윈도우 MR을 기반으로 한 HMD 오디세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부분도 흥미로웠습니다. 최근 핫한 녀석이라 더 그렇기도 했는데요. 단조로운 VR 시청을 넘어 직접 컨트롤하며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더 없는 매력을 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한켠에서는 삼성전자의 오디세이 노트북도 접할 수 있었는데요.
현장에서 이를 통해 게임 등을 플레이 할 수는 없었지만, 궁금하던 녀석을 직접 보며 곳곳을 살펴볼 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꽤 뜻깊은 시간이자 부스 탐방이었습니다. 독특한 디자인이 꽤나 눈길을 끌더군요.
보는 재미까지 신경을 쓴 이번 지스타 2017, 그 중심에 있는 WEGL 부스에서 남다른 경험을 해 보고 싶은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직접 체험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