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2 클레이모어 콜라보레이션과 클레어 서버 업데이트
R2 클레이모어 콜라보레이션과 클레어 서버 업데이트
평소 만화 혹은 애니메이션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놓치지 않았을 대작이죠. 지난 2001년 7월부터 13년간 연재되며 많은 인기를 누린 ‘클레이모어’가 11주년을 맞은 온라인MMORPG R2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는 소식이 들려오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꽤 재밌게 본 작품이라 괜한 기대감이 샘솟고 있는데요. 흥미로운 사실은 지금까지 R2가 다른 브랜드 IP와 콜라보를 진행한 적이 한번도 없었다는 사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에도 지금껏 오랜시간 동안 좋은 반응을 이어왔는데요.
최초로 R2가 맞이하는 이런 조합이 어떤 묘미를 안길지 벌써부터 궁금증을 키우고 있네요.
클레이모어를 접해 본 분들이라면 이미 아시겠지만, 이는 어린 시절 요마에게 가족을 모두 잃은 주인공 클레어가 조직 최강의 전사인 테레사와 만나며 구원을 받고…
이 둘 사이에 좋은 일만 가득할 것 같던 어는 날, 프리실라에 의해 테레사가 죽임을 당하며 그 복수를 위해 조직에 들어간 클레어의 모험기를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조직에서 최약체로 분류되던 클레어가 성장하는 과정이 꽤 재미를 줬던 기억이 스치는데요.
주인공인 클레어는 물론이고 갈라테아, 데네브, 밀리아, 테레사 총 5인의 인기 캐릭터가 R2 콜포트 대륙에 녹아든다고 합니다. 요마의 습격을 받아 많은 피해를 입은 콜포트 대륙의 용사들과 클레이모어가 협력한다는 설정이 눈길을 끄네요 ^^
캐릭터 각각의 기술과 개성있는 전투 스타일이 어떻게 그려질까 궁금해지는데요. 관련 소개 페이지에서 짧게나마 인게임 영상을 살펴볼 수 있네요.
아래는 아마도 가장 많이 모습을 비칠 것으로 예상되는 클레어 전투 장면입니다. 감상해 보세요~
참고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오는 11월 23일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 소개드린 것처럼 11주년 기념 인첸트 프로모션으로 이용자들을 다시금 게임 속으로 불러 모았던 R2에 또 다른 원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군요.
이와 함께 9일, R2는 에피소드3 업데이트를 통해 오픈 타입 신규 특화 서버 “클레어” 티징 페이지 오픈, 서번트 피규어 출시 기념 예약 판매 진행 등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냈습니다.
클레어 서버란, 기존 특화 서버의 장점을 그대로 갖되 차별화된 환경으로 또 다른 재미를 주는 것이 특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특성을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주 45시간/PC방 이용 시 15시간 추가, 총 60시간 이용 시간 제한!
- ARS 전화 인증 가입 유저만 접속 가능
- 최고레벨 70Lv 제한! 레벨 달성 보상 지급
- 업그레이드된 장비 지급
- 빠른 성장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
새롭게 열린 페이지에서는 역시나 꽤 흥미로운 내용들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먼저, 클레어 서버에서 캐릭터명을 선점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받을 수 있네요.
해당 서버 오픈을 홍보, 다시 말해 관련 URL을 통해 캐릭터명 선점에 참여한 친구수가 높은 이용자에게 총 상금 이벤트 캐시 300만에 달하는 선물이 차등으로 주어지기도 합니다.
서번트 피규어 예약 판매 티징 및 관련 경품 행사 안내 페이지도 새롭게 문을 열었는데요.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선택하고 R2 서번트 피규어에 대한 기대평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피규어 단품, 디즈니 충전식 손난로 보조배터리 등이 주어지네요. 관심있는 분들은 이 또한 놓치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하루하루 흥미진진한 업데이트와 새소식으로 관심도를 높이고 있는 MMORPG게임 R2. 클레이모어 콜라보레이션과 9일 진행된 업데이트 등이 향후 행보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사뭇 궁금해지네요. 본문에서 다룬 내용들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 싶다 하는 분들은 →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