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神)나는 액션RPG 요괴 사전등록, 프리뷰
신(神)나는 액션RPG 요괴 사전등록, 프리뷰
드라마 도깨비의 영향일까요. 예전 같았으면 괴기스러운 등장인물이라는 이유로 어찌보면 눈에 들어오지 않았을지도 모를 모바일게임이, 이번에는 오히려 더 신선하게 다가오며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수집형 전략 모바일RPG를 표방한 ‘요괴’가 바로 그것인데요.
도깨비, 구미호, 드라큘라, 강시 등 동서양의 개성 강한 요괴들이 모두 등장하지만, 귀여우면서도 친숙한 스타일로 각각을 풀어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넷마블의 설명입니다.
요괴는 이용자가 3명의 기본 캐릭터를 운영하며 전세계 전설, 신화 등에 나오는 녀석들을 수집하고, 이를 통해 팀을 구성하여 모험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는데요. 135종, 단지 그 수만 많은 것이 아니라 각각의 특색이 달라 이를 적절히 활용한 조합으로 전략적인 재미까지 더할 수 있는 것이 해당 게임의 특징입니다.
즉, 상황에 맞춰 요괴를 육성하고 운용하며 여러가지 스타일로 전투를 펼칠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
참고로, 현재 사전등록 페이지에서는 캐릭터 일부를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슬쩍슬쩍 엿보이는 모습을 보면 그래픽 부분도 꽤나 고퀄리티임을 알 수 있습니다. 스킬 이펙트 등도 화려하고요.
콘텐츠 측면에서도 내실을 갖췄다는 평입니다. 모험 던전 외에도 요일마다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의 균열, 유저가 갖고 있는 사냥꾼 캐릭터를 이용해 전투를 진행하는 불의 강, 친구와 하는 레이드 마수토벌 등이 대표적으로 꼽히는데요. 실제로 플레이시 각각이 어떤 묘를 전할지 사뭇 궁금해지네요.
이와 같은 특징을 가진 신작 모바일게임 ‘요괴’는 현재 → 사전등록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별석 100개와 영웅 등급 캐릭터 강림을 제공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꼭 등록을 하시는게 좋겠네요.
덧붙여, → 공식카페에서도 실루엣을 맞춰라 등 여러가지 프로모션이 진행 중에 있으니 살펴보시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여러모로 흥미가 생기는 녀석인데요. 차후 정식으로 출시가 되면 그 후기 등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