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미니 발표, 기능과 지원 단말
삼성페이 미니 발표, 기능과 지원 단말
삼성전자가 2017년 1분기 중 갤럭시 시리즈는 물론 모든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삼성페이 미니’를 출시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이미 삼성 페이를 통해 관련 시장에서 부족함 없는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모바일 결제 시장을 좀 더 강화하려는 시도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버전 이상, 1280x720 이상 해상도를 갖는 스마트폰이면 그 어떤 제약 없이도 이를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그렇다면, 삼성페이 미니는 어떤 기능을 담고 있을까요?
삼성전자에 따르면, 온라인 결제를 비롯해 멤버십, 교통 카드 등 기존에 삼성페이에서 누릴 수 있던 부가 기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오프라인 결제는 기존의 것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그렇다고 하여 방금 말한 재주만을 담는 것은 아닙니다. 삼성페이 앱에서 곧장 각종 서비스(G마켓, 현대백화점 등)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 결제 실적에 따라 적립한 포인트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리워즈’ 등 새로운 부가 서비스도 포함할 것이라 하네요.
향후 해외 직구 등 특화된 카테고리도 선보일 예정이라 하니,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녀석임은 분명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삼성전자는 기존 삼성페이 이용자 5천명을 대상으로 신규 서비스 사전 체험 행사를 실시할 예정인데요. 이를 통해 앞서 말한 쇼핑, 리워즈 등을 정식 런칭 전에 미리 사용해 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참고로, 오는 6일부터 삼성카드 가입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삼성페이 미니 체험 버전을 내려받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Source 뉴스룸